-17가지 아미노산 함유 우유 단백질 섬유ㆍ텐셀섬유 혼합
-피부 밀착력 및 유효성분 전달력 탁월…마스크팩용 적합 

산업용 섬유 전문기업 웰크론이 ‘텐셀섬유와 우유 단백질 섬유를 이용한 부직포 시트의 제조방법 및 용도’에 관한 특허를 획득했다.

이 특허는 우유 단백질 섬유를 주 원료로 한 마스크팩용 부직포 시트의 제조 방법에 관한 것이다. 웰크론은 우유 단백질 섬유에 친환경 섬유인 텐셀 섬유를 혼합한 부직포 시트의 제조법 개발을 통해 더욱 피부 친화적이면서 자극이 적은 마스크팩 시트를 선보이게 됐다. 

특히 부직포 제조 과정에서 기능성 후가공 처리를 함으로써 시트가 더욱 부드럽고 유연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이 특허방법을 적용해 제조된 마스크 팩은 사용 시 피부 밀착력이 뛰어나 시트에 함유된 우유 단백질이 피부에 효과적으로 전달되도록 돕는다. 우유 단백질은 17가지 아미노산 성분을 포함하고 있어 피부의 상태를 쾌적하고 부드럽게 만드는 장점이 있다.

웰크론 기술연구소 관계자는 “비타민 온도감응 시트, 하이드로 엠보 시트, 진주 파우더 시트, 노폐물 흡착 클렌징 시트 등 웰크론의 기능성 마스크팩 시트를 적용한 ‘셀미인 홈클리닉 마스크팩’이 이마트 노브랜드 매장을 통해 소비자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면서 “웰크론의 소재 기술력이 적용된 제품이 시장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는 만큼, 이번 특허취득을 계기로 기능성 마스크팩 소재 공급뿐만 아니라 물티슈와 같은 위생용품, 미용용품 등 다양한 분야에 특허기술을 활용함으로써 기술력 향상에 가시적 성과를 이끌어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김경환 기자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