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소양, 직무기초ㆍ응용ㆍ심화과정 교육
-노동부ㆍ전북 도청 후원…2기 교육생 모집

ECO융합섬유연구원(원장 김인관)은 고용노동부와 전라북도의 지원을 받아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연구원은 지난해 자동차 시트봉제 기업수요 맞춤형 교육과정을 통한 인력양성사업을 추진해 봉제교육생 20명 중 15명이 자동차 시트봉제 기업인 ㈜용산에 취업해 88%의 높은 취업률을 달성했다. 

올해에도 자동차 시트봉제 1기 교육은 4월24일부터 10주간 진행했다. 지난 7일 수료식에서 교육생 15명이 교육에 참여해 12명이 수료했고 그 중 10명이 ㈜용산에 취업했다.

교육은 취업소양, 직무기초, 직무응용, 직무심화 교육과정으로 이뤄졌으며, 교육에 참여한 교육생들은 교육내용이 우수하다고 평가했다.

연구원에서는 1기 교육에 이어 지역의 수요에 맞는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자동차 시트봉제 2기 교육생을 모집 중이다. 모집대상은 자동차 시트봉제에 관심있는 도내 미취업자로 오는 8월 16일까지 선착순 15명을 모집한다.

교육비는 전액무료(수강료와 재료비)이며, 식비와 교통비를 포함해 교육수당으로 월 30만원이 지원된다. 자동차 시트봉제 2기 교육생 모집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ECO융합섬유연구원 홈페이지(www.kictex.re.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연구원은 기업의 인력 수요와 공급의 균형발전을 위해 신속하게 현장 투입이 가능하도록 기업맞춤형 교육과정과 심화 교육과정의 질적 고도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김경환 기자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