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산련, 中 중서부 쇼핑몰 진출 비즈니스 간담회
사천ㆍ호남성 등 유통 전문 기업과 협력방안 논의 

‘한국 소비재 브랜드 중국 유망 쇼핑몰 진출 비즈니스 간담회’에 참석한 중국 IBAC유한공사 등연 회장(왼쪽)과 최문창 섬산련 부장(왼쪽 두번째), 김성찬 패션협회 상무(맨 오른쪽)

한국섬유산업연합회(회장 성기학)는 국내 패션 브랜드의 중국 등 해외 진출 교두보를 마련하기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에는 관련 단체들이 중국 쇼핑몰 관계자와 만났다.
섬산련은 중국 섬유패션 업계 방문단을 맞아 지난달 26일 오전 11시 사전 미팅에 이어, 오후 2~4시 섬유센터 17층에서 ‘한국 소비재 브랜드 중국 유망 쇼핑몰 진출 비즈니스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우선 사전 미팅에서는 한국 유망 패션 브랜드의 중국 중서부 쇼핑몰 진출 지원과 관련해 섬산련,패션협회 등 관련 단체 대표들이 중국 사천ㆍ호남성 유통기업 대표와 만나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중국 방문단은 IBAC유한공사 등연 회장, 광안한미성유한공사(사천성) 링용타오 총경리, 메이산대홍박유한공사(사천성) 리준 총경리, 창더시강남발전유한공사(호남성) 구쇄이 총경리 등 10명으로 구성됐다.
이어서 오후 2~4시 섬유센터 17층에서 진행되는 ‘중국 유망 쇼핑몰 진출 비즈니스 간담회’에는섬산련, 패션협회 및 소비재 관련 유관단체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우선 IBAC유한공사의 등연 대표가 ‘사천성ㆍ호남성 복합 쇼핑몰 추진현황 및 진출정보’를 소개하고, 이어서 창더유한공사의 리웨이 경리가 ‘호남성 주요상권 분석 및 멀티쇼핑몰 추진현황’을 설명했다. 이어 패션ㆍ화장품 등 한국 유망 소비재 브랜드 구성안에 대한 설명이 진행됐다. 이번에 해당하는 쇼핑몰은 사천성 광안금서광장, 메이산왕달광장, 호남성 창더CiCi쇼핑몰 등이다.
IBAC유한공사 등연 회장은 “한국 패션 기업들이 현지 쇼핑몰에 ‘한국 스타일’을 심어주기 바란다”면서 “우리도 투자를 검토하는 등 협력하겠다. 앞으로 서로 리스크를 분담하면서 새로운 유통 모델을 만들어 가기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섬산련, 패션협회를 비롯한 국내 소비재 브랜드 관련 단체들은 방문단을 구성해 올 가을 중국 쇼핑몰 현지 실사에 나설 예정이다.

사천성 광안금서상업광장
사천성 광안금서상업광장은 2018년 5월 오픈 예정인 지하 1층, 지상 6층의 쇼핑센터, 영화관, 식당가 등으로 구성된 광안시 유일의 대규모 현대적 복합 쇼핑몰이다. 총 건축 면적은 7.5만㎡(총 영업 면적 3.75만m²)이다. 쇼핑몰은 △ 지하 1층 최신 패션 브랜드, 푸드코트, 패션 잡화 브랜드, △ 1층 까페, 패스트 패션 브랜드, 럭셔리 브랜드, 주얼리, 화장품 △ 2층 디저트 까페, 스포츠웨어, 스타일링 스튜디오, 기타 △ 3~4층 키즈샵, 아동 부띠끄, 엔터테인먼트, 프랜차이즈 식당 △ 5~6층 멀티플렉스 영화관, 테마 레스토랑, KTV 등으로 구성된다. 입점 한국 브랜드 구성 계획에 따르면, 중국 기진출 브랜드는 70%로 브랜드가 매장 디자인ㆍ인테리어, 홍보ㆍ판매 등을 맡고, 중국 미진출 브랜드는 30%로 IBAC에서 인테리어, 홍보, 판매, 위탁관리 등을 수행할 예정이다. 쇼핑몰은 사천성 동쪽 광안시 중심 상권에 있으며, 주위에 공공기관, 호텔, 쇼핑상가 등 하루 유동인구가 15~20만명이다.

사천성 메이산왕달상업광장
사천성 메이산왕달상업광장은 2018년 10월에 오픈 예정인 지상 5개층에 패션 의류, 한국 브랜드, 부띠끄샵, 식음료, 엔터테인먼트 등으로 구성할 원스탑 쇼핑몰이다. 상가용지 면적은 55만㎡ (총 영업면적 4.4만m²)이다. △ 1층 패스트 패션, 까페, 패션 잡화, 주얼리, 럭셔리 브랜드 △ 2층 최신 패션 브랜드, 라이프스타일샵, 서점 △ 3층 디저트까페, VR 체험관, 스타일링 스튜디오 △ 4층 특색 테마 레스토랑, 패스트푸드 △ 5층 멀티플렉스 영화관, 헬스장, 당구장, 인터넷까페 등으로 구성된다.

김경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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