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산업박람회서 향기 전문가 ‘센트마스터’ 모집

청년 창업과 일자리가 화두가 되고 있는 가운데 신종 일자리를 창출한 기업이 적극적으로 청년 일자리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한국 고유의 향 ‘산청향’ 제조로 유명한 향기마케팅 전문기업 센트온(대표 유정연)은 22일부터 24일까지 부산 벡스코(BEXCO)에서 개최되는 ‘제 40회 부산 프랜차이즈산업박람회’에 참가하여 향기 전문가인 ‘센트마스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 회사는 국내 최초로 한국 고유의 향인 ‘지리산 산청향’을 선보인 향기마케팅 전문 기업으로, 유명 호텔과 외식 브랜드, 코스메틱 브랜드, 병원 등을 비롯해 인천국제공항, 김해국제공항, 제주국제공항과 함께 향기마케팅을 진행 중이다.

신종 청년 일자리로 부각되고 있는 센트마스터는 센트온의 본사 교육을 통해 향기마케팅 전문가로 성장한 센트온의 가맹점주를 일컫는다.

현재 젊은 청년창업자, 여성창업자, 부부창업자에 이르기까지 많은 이들이 센트온의 센트마스터로 활약하고 있다.

센트온은 소독에서 향기까지 원스톱 토탈 솔루션을 바탕으로 프랜차이즈 사업을 하고있다.

공공시설, 상업시설, 숙박시설 등의 향을 관리하는 맞춤 향기 서비스와 도서관, 서고의 기록물, 문화재 소독, 새집증후군 개선 등 프리미엄 소독 서비스를 ‘센트마스터(Scent Master)’와 함께 제공하고 있다.

특히 1인 창업이 가능하고, 무점포로 운영할 수 있어 재고부담이 적고, 특별한 기술이나 경력없이 누구나 창업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사회경험이 부족한 청년창업자와 경력단절, 육아 등의 문제로 고민하는 여성창업자들의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센트온 유정연 대표는 “소자본으로 수익을 낼 수 있는 향기마케팅은 일반 방향제와는 다른 특화된 시장이 별도로 형성되어 있어 성장가능성이 높고,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 할 수 있는 아이템”이라며, “3조원 시장으로 급성장세인 향기시장에서 신규 창업자들이 빠르게 자리잡을 수 있는 체계적인 교육과 센트마스터 간의 교류를 통해 영업과 노하우 기술을 전수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고 말했다.

20년 이상 향기마케팅 분야에서 최고의 자리를 지키고 있는 센트온을 통해 향기마케팅 창업에 도전하길 추천한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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