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유수조, ICT 섬유산업의 미래 이끌 혁신적 아이디어 사냥
사업화 지원금 2150만원 후원…5월 29일 접수 마감
전년도 우수작, 산업부 지원 기업 연계 상품화 추진

생활 환경개선 비의류용 부문 대상 <홈 텍스타일 형태의 멀티미디어 컨트롤러>

한국섬유수출입조합(이사장 민은기, 이하 섬수조)은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지원하는  ‘산업용섬유생산 역량강화사업’의 일환으로, ICT 및 융합 기술을 기반으로 한 미래 지향적 섬유산업의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제2회 ICT 스마트섬유 제품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본 공모전은 올해 2회째로, 섬수조가 미래 지향적 섬유산업의 발전을 위한 혁신적 ICT섬유제품 아이디어를 발굴하고자 마련하였으며, 전자/IT 산업과의 연결고리 탐색을 위하여 스마트디바이스산업협회가 협업하여 추진하는 행사이다.
공모 주제는 ‘ICT 스마트섬유 제품’으로, 정보통신 기능을 갖추며, 현대인의 생활 전반 및 의생활에 혁신적인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스마트섬유 제품에 대한 참신한 아이디어만 있다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전문 평가위원단의 평가를 통해 선정된 총 12팀에 대해서는 총 2,150만원 규모의 사업화 지원금이 지급되며, 수상작에 대한 후속 조치로 시제품 제작 및 전시 프로모션 지원, 사업화 지원, 투자유치·지적재산권 컨설팅 등이 지속될 예정이다.
또 전년도 수상작에 대해서 전문 시제품 제작 기업을 연계한 상품화 지원이 올해 상반기에 추진될 계획이며, 전문가 연계 기술컨설팅, 체계적 상품 기획을 통해 제작된 상품은 오는 8월 프리뷰인서울 전시회에서 국내외 업계에 소개·홍보된다.
공모전 접수를 위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산업용섬유 종합정보 웹플랫폼(www.techtex.or.kr)에서 확인 가능하며, 접수 마감은 5월 29일 오후 5시이다.
섬수조 관계자는 “금년 공모전은 전년보다 체계적이고 철저한 사전 기획으로 준비되었다.”며, “본 행사가 향후 ICT섬유 분야의 대표 공모전으로서 지속 추진될 행사인 만큼, ICT융합 섬유제품에 관심과 열정이 있는 분들이 차세대 ICT융합인재로서 도약하는 발판으로 삼아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시기를 바란다.”로 말했다.

김경환 기자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