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첨부. ABC마트'세상에 없던 신발' 캠페인 주요장면

국내 최대 슈즈 멀티 스토어 ABC마트(대표 이기호)는 ‘세상에 없던 신발’ 캠페인이 ‘제14회 서울영상광고제’에서 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세상에 없던 신발’ 캠페인은 지난해 11월~12월에 걸쳐 진행된 ABC마트의 아이디어 공모형 사회공헌 캠페인이다. 소비자들이 신발에 대한 새로운 아이디어를 올려 참여하고, 그 아이디어를 곧바로 영상으로 구현하는 등 소비자와 기업간의 활발한 소통이 돋보였다.

특히 ABC마트는 최우수 아이디어를 공모한 참가자 10명과 함께 사랑의열매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1,000켤레의 신발을 기부하며 소비자와 함께하는 기부캠페인의 의의를 더했다는 점에서 전반적인 캠페인 완성도에 좋은 평가를 받았다.

올해로 14회를 맞은 서울영상광고제는 서울특별시가 후원하고 ㈜애드크림(TVCF)이 주관하며 서울영상광고제 집행위원회가 주최하는 행사다. 1만3000명의 네티즌과 광고인이 투표에 참여한 1차 심사를 거쳐 국내외 광고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엄정한 심사를 통해 본상 심사와 최종 수상작 선정이 진행됐다.

ABC마트 관계자는 “소비자와의 활발한 소통으로 아이디어 공모부터 기부까지 진행했던 캠페인으로 수상하게 되어 영광으로 생각한다” 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쉽고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사회에 공헌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