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10월 물량 기준
中 수입 54% 줄어

최근 인도 내 원면 값 증가와 국제적 면사 수요 감소 추세로 인해 인도 면사 방적업이 고전하고 있다.
인도 방적업자들은 최근 고액권 통용금지 여파로 인한 원면 값 상승과 중국 등지에서 인도 면사 수입이 줄어들면서 수익을 우려하고 있다.
지난해 10월 인도의 새 원면 시즌이 시작됐을 때까지도 원면 값은 낮은 편에 속했으나 최근 들어 가격이 올라 현재는 지난해 초에 비해 17% 가량 높아진 상황이다.
대형 방적 공장들은 원면 값이 오르기 전인 2017 회계연도 2분기 다량의 원면을 확보해 놓음으로 수익성을 한동안 유지할 수 있었다. 그러나 10월 시작된 3분기 이후부터 면사 공장들의 수익성이 감소하고 있는 실정이다.
4월 시작된 2017 회계연도 초반 7개월 동안 면사 수출은 전년 같은 기간에 비해 물량 기준으로 23% 감소했다. 인도 면사의 주요 고객인 중국에서 수입을 줄였기 때문이다.
최근 중국 내 방적 공장들이 분주해 지면서 수입 면사에 대한 의존성이 크게 감소했다고 한다.
4월에서 10월 사이 중국의 면사 수입은 전년 같은 기간에 비해 물량 기준으로 20% 줄었다. 같은 기간 중국의 인도 면사 수입은 54% 감소했다.
인도의 면사 생산 증가율은 2017 회계연도 상반기 동안 이미 1.1%로 감소했었다. 이는 4년 새 가장 적은 증가율이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