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호’ ‘지고트’ ‘미샤’ 등 성장 주도

여성복 시장은 지난해 이어 올해까지 매출 기근에 시달리고 있다. 그 동안 시장을 주도했던 영 캐릭터와 영 캐주얼은 위축되고 지난해부터 수입브랜드를 중심으로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온 컨템포러리가 매출핵심으로 등장했기 때문이다. 이러한 가운데서도 ‘구호’ ‘지고트’ ‘미샤’ 등 굵직한 내셔널브랜드들은 여전히 여성복 시장의 파워를 과시하고 있다.
올해 여성 캐릭터 부문의 올해의 브랜드는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구호’에 이어 바바패션 ‘지고트’가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였다.
구호는 브랜드 파워를 구축하며 해외명품 못잖은 토종 브랜드로 승승장구하며, 충성도 높은 고객층의 발길을 되돌리는데 성공했다는 평가다.
올해 특유의 구호 라인 상품군을 강화하고 오리지널리티를 유지하면서 매장을 고급화시킨 전략이 반등에 성공했다.  브랜드 안정성과 콘셉추얼한 상품력을 지난해 이어 올해에도 인정받았다. 구호는 폭넓은 소비자 스펙트럼을 자랑하며 전국에서 고른 지지를 받았는데 기존의 정형화된 셋업 라인을 탈피한 컨템포러리한 제품군이 여전히 매출을 견인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바바패션 ‘지고트’는 조용하지만 브랜드 파워가 강한 곳으로 올해의 브랜드로 선정됐다. 지고트는 매 시즌 독보적인 트랜드를 이끌어가며 특유의 여성스러운 고급 꾸뛰르 라인이 고정 객을 유지하고 있는 비결로 손꼽힌다.
지고트를 추천한 현대백화점 바이어는 “캐릭터 조닝의 굳건한 브랜드로 성공적인 분위기를 반전시켰다”며 “회사에서도 지속적인 투자를 계속하고 있어 당분간 상승세는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고 평가했다.이외에도 오브제는 강력한 캐릭터 라인의 고급스러움을 미샤는 특유의 정장 군을 통한 경쟁 브랜드들이 보합과 역신장 사이를 오간 것을 감안하면 호성적이었다.
이러한 분위기는 하반기까지 이어지고 있다. 대현의 ‘모조에스핀’은 내수 고객뿐 아니라 중국 관광객들의 인기에 힘입어 조닝에 생명력을 불어 넣었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