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산협 ‘패션문화 교류 세미나’ 개최, 200여명 참석 
“상호 장점 융합해 윈윈할 수 있는 방안 모색” 강조

최병오 패션그룹형지 회장과 이상봉 패션디자이너가 한중 패션 교류와 우리 기업들의 중국 시장진출을 지원하고 나섰다.
한국의류산업협회(회장 최병오)는 지난 19일 중국 주상하이한국문화원 3층에서 중국 상해복장협회 임원단 등 중국 의류패션업계 임직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중국 시장 진출을 위한 한중 패션문화 교류 세미나’를 개최했다. 산업통상자원부와 주상하이 대한민국 총영사관이 후원했다.
이 자리에서 최 회장은 아시아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K-패션 브랜드의 경영혁신과 성공 노하우’를, 이상봉 디자이너는 ‘K패션의 우수성과 한중 패션디자이너의 동반성장’을 주제로 강연했다.
최 회장은 양국 패션 시장의 교류 기회가 크다는 것을 강조하면서 상호 장점을 잘 융합하여 윈윈할 수 있는 방안이 필요하며, 패션그룹형지의 성장 노하우 및 K-패션으로의 도전 의지를 밝혔다.
이상봉 디자이너는 우리의 패션과 문화를 접목하여 성공한 사례를 발표하면서 세계의 패션 트렌드 변화와 한중 패션 디자인의 동반성장을 강조했다.
최 회장은 강연을 마친 후 “이번 세미나에서 중국 의류패션업계 임직원들을 만나보니 K-패션과 양국 패션 교류 활성화에 관심이 큰 것으로 보아 앞으로 양국 패션문화 교류의 활성화를 기대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세미나는 지난 4월29일 의산협이 서울에서 진행한 ‘한국디자이너브랜드 중국진출 전략세미나’의 후속으로 중국 현지에서 개최된 것이다. 향후에도 중국 주요 지역에서 한중 패션문화 세미나를 적극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