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 카테고리 수요 증가
´16 다섯 배 증가 예상돼

인도 최대의 온라인 쇼핑몰 플립카트가 아동복 사업을 확장한다.
플립카트는 최근 아동복 분야를 주요 카테고리로 지정하여 다가올 몇 년 동안 아동복 사업에 집중할 계획을 전했다.
이에 따라 플립카트는 자사 사이트에 아동복 라인 ‘플립카트 리틀 스타(Flipkart Li'l Star)’ 컬렉션을 출시했다.
플립카트의 아동복과 아동용 액세서리 부문은 2015년 매출이 세 배 이상 증가했으며, 전체 패션 부문의 10%를 자치했다. 2016년 플립카트는 아동복 부문이 다섯 배 이상 증가할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패션 부문 부회장 리시 바수데브는 현재 인도의 부모층과 어린이층 모두가 다양한 매체를 통해 날이 갈수록 글로벌 패션 트렌드를 가까이 접하고 있으며, 인도 내 노동계층의 수입이 늘고 있는 현상 또한 아동복과 아동 용품 수요 증가의 주된 원인이 되고 있다고 전했다.
2015년 인도 시장으로 진출한 아동복 브랜드로는 미국의 더칠드렌스 플레이스와 포니 등이 있다. 스페인 어패럴 브랜드 페페 진스는 같은 해 인도에 아동복 컬렉션을 론칭했고, 현재 아동복 라인만을 판매하는 10개의 매장을 오픈할 계획이다.
인도의 아동복 시장은 2013년 83억 달러의 규모에 달해 전체 어패럴 시장의 20%를 차지했다. 2023년까지 분야는 224억 달러 규모로 성장해 전체 패션 산업의 22%를 차지할 전망이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