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창섭 회장ㆍ정우영 회장ㆍ안윤정 회장
 (영신물산)      (제원화섬)     (안스모드)

산업 포장 김준 경방회장ㆍ윤이기 영창섬유 대표
대통령 표창 김기완ㆍ성현상ㆍ이병학 대표이사
           (비전랜드) ((주)만선)  ((주)장유)
국무총리 표창 조동연ㆍ홍종순ㆍ김정진
  (성원직물 대표이사) (형지 엘리트) (전방 직장 기술사)

29회 섬유의 날 기념식. 11일 오후 5시 섬유센터 3층

섬유ㆍ패션인의 영원한 자긍심과 꿈과 희망을 안겨준 ‘섬유의 날’이 제정된지 올해로 29주년이 됐다. 지난 1987년 11월 11일 우리나라 수출산업 중 단일업중 최초로 대망의 섬유수출 100억 달러 달성을 기념해 제정한 섬유의 날 기념식이 올해도 어김없이 11일 오후 섬유센터에서 성대히 개최된다.
한국섬유산업연합회(회장 성기학) 주최로 황교안 국무총리와 이관섭 산업부 차관을 비롯한 정부인사와 국회ㆍ업계ㆍ단체ㆍ연구소 등 관련인사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리는 29회 섬유의 날 기념식에서 섬유ㆍ패션산업 발전에 혁혁한 공로를 세운 인사들에게 정부포상과 ‘루덤’ 특별 패션쇼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된다.
올해 제 29회 섬유의 날 기념식에서 영예의 정부 포상자 면면을 보면 영예의 금탑 산업 훈장에 염색업계에서 글로벌 경영을 선도하면서 경기지역 섬유산업 발전의 견인역을 담당하고 있는 조창섭(주)영신물산 대표이사, (한국섬유소재연구원 이사장)가, 은탑산업 훈장은 대구 섬유 업계의 원로 중진이자 지도자인 정우영 제원화섬(주) 대표이사 회장이, 동탑산업 훈장은 유명 디자이너이자 여성경제인협회장을 지낸 앙스모드 안윤정 대표가 각각 수상 한다.
또 산업포장은 김준 경방회장(대한방직협회장)과 전북니트조합 이사장인, 영창섬유 윤이기 대표이사가 수상한다.
이어 대통령 표창은 교직물 전문 수출업체로서 의류수출 벤더를 겸영하면서 고도성장을 유지하고 있는 (주)비전랜드의 김기완 대표이사와 개성공단에서 의류봉제 공장을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업계 중진인 (주)만선의 중진인 선현상 대표이사, 반월염색 사업 이사장으로서 어려운 염색 업계 발전에 기여하고 있는 이병학(주) 장유 대표이사가 각각 수상한다.
이어 국무총리 표창은 대구직물 업계의 중진인 성원직물(주) 조동연 대표이사와 교복전문업체인 패션그룹 형지 그룹사인 (주)형지 엘리트의 홍종순 대표이사, 그리고 방적공장 현장기술 책임자로서 기술발전에 기여한 전방(주)의 김정진 섬유 기술 직장이 함께 수상한다.
이어 이번 제 29회 섬유의 날 기념식에서는 모범기업인과 모범사원 등 41명이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모범사원 60명이 섬유산업연합회장상 등 총 112명이 산업훈장과 포장, 대통령 표창, 국무총리 표창, 산업부 장관상, 섬산련 회장상을 각각 수상한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황교안 국무총리와 성기학 섬산련 회장이 축사와 기념사를 통해 섬유산업이 국가경제에 기여한 공로와 어려운 현실에 대한 격려와 대응책 및 정부 육성의지, 업계의 자구노력 방안 등을 피력할 것으로 보여져 주목되고 있다.<조)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