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칭 두 달만에 10개 매장을 오픈한 캐포츠 브랜드 ' EXR ' (대표:민복기)이 스피드한 매장전개와 프로그레시브 오픈 마케팅으로 초반부터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이같은 마케팅력과 초기 상품력에 힘입어 EXR은 지난 16일 신세계 백화점 인천점을 오픈한데 이어 19일에는 신세계 백화점 강남점에 잇달아 입점하는 저력을 과시했다. 이는 비정기적인 MD개편을 통해 시즌 도중 입점한 것으로 여세를 몰아 브랜드 이미지와 인지도 강화에 더욱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EXR」마케팅의 특징은 브랜드 컨셉과 이미지를 레벨업시키는 철저한 전략에 있다. 'Progressive'를 메인 컨셉으로 IMC(통합마케팅 커뮤니케이션)를 추구하는 EXR은 광고, 홍보, 홈페이지 및 CRM, 지문인증 등 모든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프로그레시브에 초점을 맞추어 브랜드 아이덴티를 구축해 가고 있다. 또 최근에는 굿다이어트닷컴과 컨텐츠 제휴를, 준오헤어와 전략적인 제휴를 맺으면서 인지도면에서 상당한 상승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오픈 마케팅에 대한 전략은 매장의 규모, 주변상권 및 유동인구에 대한 분석을 반영함으로써 긍정적인 평가를 얻고 있으며 행사를 진행하는 스탭과 진행요원의 착장을 통해서도 캐포츠 룩을 소비자들에게 각인시켜 주고 있다. 지난 2월 오픈시에는 시가 300만~400만원하는 명품 MTB를 경품으로 증정, 많은 고객들의 참여를 이끌어 내기도 했다. EXR 전략마케팅의 중요한 축은 CRM이다. 솔루션 개발과 구축에 심혈을 기울여 이달부터 본격 가동을 시작한 CRM은 온 & 오프 양방향에서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도구들을 적절히 활용함으로써 실효성을 높이고 있다. 예를들면 최근 오픈한 2단계 홈페이지를 통해 고객들은 'My EXR' 속에서 자신의 최근 구매상품과 코디 추천 상품 등을 볼 수 있으며, 피트니스 채널을 통해 비만테스트 및 자기 몸 관리를 할 수 있는 등 다양한 컨텐츠를 접할 수 있다. 특히 오랜 기간 준비와 시뮬레이션을 거쳐 의류업계 최초로 도입한 지문인증 시스템의 경우 이달부터 본격 실행에 돌입했다. '마일리지 카드는 NO, 고객의 손끝 하나로 OK!' 라는 카피를 내걸고 고객들에게 보다 간편하고 안정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동시, 고객 정보를 철저히 보호함으로써 고객의 신뢰를 얻겠다는 방침이다. 이 지문인증시스템은 기존의 마일리지 카드를 대체할 미래형 서비스로 동종업계 및 타업계에서도 주목을 받고 있다. EXR은 약 20개 매장의 오픈이 마무리되는 이달말쯤 '스니커즈 캐포츠' 개념의 대대적인 거리 문화 축제를 기획하고 있다. 마케팅 관계자는 "단기적인 관점에서의 판촉보다는 중장기적인 브랜드 관리가 더욱 중요하다"며 앞으로 전략적인 측면과 공익성을 함께 추구하는 기업문화 마케팅까지 전방위 공세로 진일보된 브랜드 이미지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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