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의 명품 캐릭터 슈즈 '클락스(Clarlcs)'를 국내 독점 판매하고 있는 금강제화가 신세대 제품 비중을 확대하는등 클락스의 고급 캐주얼 슈즈 사업 강화에 나선다.클락스는 전세계 캐주얼 시장의 10%를 점유하고 있는 영국의 명품브랜드. 크게 두 가지 라인으로 나뉘는데 일반 캐주얼화로서 편안함을 강조하는 '클락스'라인과 신세대가 주 타겟인 '클락스 오리지널' 라인이 그것이다. 지금까지 금강제화에서는 40대 이상 남성 고객을 겨냥, 클락스 라인의 남화 위주로 수입해 왔으나 올해부터 여화 및 오리지널라인을 대폭 확대 하겠다는 것. 따라서 20대 후반부터 60대까지 만족하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계획으로 이미 S/S 시즌에 신규 라인 매출에 대한 검토가 만족할 만한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오리지널 라인은 클락스가 추구하는 편안함 외에도 크레이프 소울을 사용, 독특한 개성을 가미해 일본 젊은층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으며 점차 국내시장에도 마니아 층이 확대되고 있는 추세다. 금강제화는 고급 캐주얼화에 대한 고객의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클락스 사업 범위를 크게 늘리는 한편 유통 확대, 적극적인 프로모션 등으로 매출 극대화를 꾀하고 있다. 현재 신세계 백화점 강남점,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등 고급 백화점과 신세대 고객을 흡수할 수 있는 버팔로 코엑스점 등에 집중적으로 클락스제품을 판매하고 있는 금강제화는 매출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도 계획 중이다. 특히 영 층을 모델로 한 그래픽을 매장에 DP하는등 브랜드 이미지 개선에 주력하고 있다. <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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