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월드USA’ 참가한 48개 업체 대상

 

무협, 美 패션협회와 MOU 등 거래알선

 

한국무역협회(회장 한덕수)는 지난 22일 미국 패션협회와 공동으로 뉴욕 자빗츠 컨벤션센터에서 ‘텍스월드USA’ 전시회에 바이어 200여명을 초청, 한국 기업인들과의 네트워킹 미팅을 개최했다고 지난 2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무역협회가 해외 유명 전시회와 연계해 진행하는 최초의 네트워킹 미팅으로, 한국 측에서는 ‘텍스월드USA’ 참가한 48개 업체가 참가했다.

‘텍스월드USA’는 북미지역 최대의 직물 소싱 전시회 중 하나로 660개사가 참관했고, 참관 바이어 규모는 지난해 수준인 6600명에 달한다.

이번 바이어 네트워킹 미팅에는 약 200명의 전문 바이어가 참가했으며, 한국 참가기업들의 최신 샘플로 구성된 트렌드 포럼관을 설치ㆍ운영하여 바이어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전시회는 또한 미국, 유럽, 중남미 등 세계 주요 바이어와 제조업체, 수출업체가 대거 참석하는 거래 상담 위주의 비즈니스 전시회로 우리 업체들은 꾸준히 참가해 왔다.

무협 관계자는 “이번 바이어 네트워킹 미팅은 해외 유명 전시회와 연계해서 전문바이어를 초청해 교류함으로써 우리 중소기업들의 해외전시회 참가 시너지효과를 내는 데 초점을 췄다”며 “미팅 행사를 계기로 섬유직물분야 빅바이어들을 회원사로 보유한 美패션협회와 MOU를 체결하고 향후 관련 분야 정보제공 및 거래알선 등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