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운제품 품질 향상 상호협력

FITI 시험연, IDFL 협약식 장면
FITI시험연구원(원장 노문옥)이 국제적 우모시험기관인 IDFL(International Down and Feather Testing Laboratory, CEO Wilf Lieber)과 손잡고 다운제품의 품질향상에 앞장서기로 했다.

양 기관은 7월 2일FITI시험연구원 본원(제기동)에서양국 다운산업의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향후 다운제품과 섬유제품의 시험과 관련된 정보 및 기술 교류를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연구원은 지난 50년간 섬유관련 제품의 품질 시험 및 검사, 제품 인증 업무를 지속적으로 수행해왔으며, 특히 아웃도어 제품의 품질 평가를 지원하기 위하 여 우모 전용 시험실을 구축해 다운제품에 관련된 다양한 시험 서비스를 제공하 고 있다.

1978년 미국에서 설립된 IDFL은 우모관련 시험을 전문적으로 수행하여 기술력을 인정받은 세계 최고의 시험 기관으로  주요국가에 네트워크을 구성하고 우 모 및 섬유 제품의 시험, 검사, 인증, 평가/심사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양 기관은 업무협약식을 마친 후 강남 섬유센터로 자리를 옮겨 'FITI-IDFL 다운 제품 국제 세미나'를 공동 개최하였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다운산업의 동향을 면밀 하게 살피고, 마켓에서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등 다운제품의 성공적인 출시를 위한 가이드를 제공했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