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형소공인 수제화 전시회
소규모 영세 제조업체들의 고숙련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IT와 장인의 손기술과의 열애! 도시형패션소공인 수제화 전시회’가 오는 9~10일 국회의원회관 2층 제2로비에서 열린다. 수제화소상공인협동조합이 주관하고 전순옥 의원 등 국회의원 4명이 공동 주최한다. 전순옥 의원실은 “이번 행사는 소공인들이 기술력은 있으나 창의적인 디자인 생산제품 개발력과 판로개척능력이 부족한 점을 안고 있어 이를 개선해주기 위해 마련한 것”이라며 “전시회가 도시형 패션소공인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문의: 02-788-2758

▲마리오아울렛 여름상품대전
마리오아울렛은 6~12일 30여개 브랜드에서 여름 상품을 최대 90% 할인하는 ‘여름 패션 대축제’를 개최한다. 플라스틱아일랜드는 최대 60% 할인해 반팔 블라우스와 치마는 2만원대, 원피스는 3만원대부터 제공한다. 또한 온앤온의 블라우스와 치마는 최대 90% 할인해 2만9000원에, 로엠의 블라우스, 스커트, 원피스는 모두 2만원대에 구입할 수 있다. 이밖에 ‘캐주얼 대전’ ‘남성 직장인을 위한 쿨비즈아이템’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중이다.

▲ 상하이 섬유기계 박람회 16일 개최
2014 상하이 섬유기계 박람회가 오는 16~20일 중국 상하이 New International Expo Center에서 열린다. 전시품목은 표백염색, 인쇄 가공 및 제작기계, 디지털 인쇄 기계, 섬유제조기계 등 섬유 기계류 뿐 아니라 편직& 양말기계, 기계 및 의류 관련 액세서리 분야도 대거 참여한다. 상하이 섬유 기계 박람회는 중국 최대 방직기기전인 CIME와 통합된 아시아 최대 규모의 섬유 기계ㆍ방직기 박람회로서 2년마다 개최되고 있다. 올해는 전시면적 10만SQM에 1000여개 업체가 참가를 예약했으며 1만 여명이 전시장을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
문의: 02-319-0999

 

▲섬유패션CAD 무료교육
㈜모던하이테크(대표이사 김명중)는 오는 10일~11일 서울 삼성동 트레이드타워 1002호 세미나실에서 ‘섬유패션CAD프로그램의 기초 교육’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참가비는 무료이고 패션에 관심있거나, 패션계 진출을 희망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이번 프로그램은 섬유패션CAD SmartDesigner™을 활용한 ▲Drape Combo ▲3D Drape ▲Color Mask 등을 직접 실습해 교육생들이 수료후 현장에서 즉각 실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교육 수요자들이 시간을 선택할 수 있다는 점도 다른 교육기관과 차별화 된 메리트다. 문의: 02-6000-5792

▲모피 워크샵 ‘로드 트립’개최
국제모피협회(IFF)와 한국모피협회(KFF, 이사장 김혁주)가 오는 11일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에 위치한 섬유센터 2층 세미나실에서 모피 디자이너 워크샵 ‘로드 트립(Road Trip)’을 개최한다. 업계 신진 디자이너와 패션학과 교수, 학생 및 기자들을 대상으로 열리는 이 날 워크샵은  국제모피협회의 신진 디자이너 지원 프로그램을 비롯해 모피 디자인 기술 및 트렌드가 소개될 예정이다. 이번 모피 디자이너 워크샵은 국제모피협회의 아시아 투어 일정으로 마련됐다. 문의: 02-844-2853~4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