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산련 ‘koreatextile.org’ 홈피 오픈

3500 업체 정보 망라
개방형 사이트로 운영

섬산련은 전국의 섬유 및 의류생산기업들의 정보를 총 망라한 ‘코리아텍스타일(koreatextile.org)’ 홈페이지를 4월 1일부터 오픈했다고 밝혔다.

섬산련에 따르면 코리아텍스타일은 한-미 FTA 협정에 의거해 2012년부터 2년여에 걸쳐 조사된 결과를 근거로 하고 있으며, 공개 가능한 범위 내에서 전국의 3500여개 업체들에 대한 정보를 담고 있다.

섬산련은 이 사이트가 과거에 제공된 섬유기업정보 사이트와는 달리 전국의 섬유단체와 공동으로 섬유생산 기업들을 직접 방문하고 확인해 얻은 자료로 매우 신뢰성 있는 정보들로만 구성되어 있다고 강조했다.

섬산련은 또 수출기업 또는 바이어들이 찾고자 하는 공급업체들을 쉽게 검색할 수 있도록 소재별, 용도별 구분과 더불어 FTA 활용 지원을 위해 인증수출자, 원산지확인서 또는 국내제조확인서 발급이 가능한 원산지 관리 우수기업들에 대한 정보가 들어있다고 덧붙였다.

이밖에도 등록된 기업들과의 상담지원 기능과 해외 섬유패션시장 정보 및 국내외 FTA 추진동향 등 섬유패션기업들의 FTA 활용지원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실시간 제공하고 있다고 섬산련측은 말했다.

섬산련 관계자는 “코리아텍스타일은 개방형 사이트로 누구나 쉽게 접근하여 정보열람이 가능하다”며 “국내 섬유패션기업들의 FTA 활용촉진과 국내외 비즈니스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