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도 2만부 제작 배포. 다음달 영문과 중문 지도도 배포

6월 전국판 APP 서비스 선보일 예정

코오롱스포츠가 친절한 캠페인을 시작한다.

코오롱 스포츠는 “Your best way to nature”를 모토로하고 있는 코오롱스포츠는 올해 자연을 만나는데 꼭 필요하지만, 너무 사소하여 쉽게 놓쳤던 것들을 채워준다는 취지의 친절한 캠페인을 연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그 첫째로, 코오롱스포츠는 걷기 좋은 길로 서울을 찾는 시민들의 휴식처가 되고 있는 대표적인 명소, 청계천의 공중화장실 위치를 표시한 지도를 제작해 무료로 배포한다.

‘청계천 화장실 지도’는 자연을 만나면서 경험하는 사소한 불편 중 하나가 화장실이라는 데서 착안한 캠페인이다. ‘청계천 화장실 지도’는 3월 27일부터 무교 조이코오롱과 롯데백화점 본점, 신세계백화점 본점과 청계천 인근 관광안내소를 포함한 350곳에서 2만부의 화장실 지도를 무료로 배포한다.

화장실 지도에는 상세한 화장실 위치 안내는 물론 청계천의 역사 소개와 청계천 도보 관광코스 및 삼일교, 광통교 등 청계천에 있는 명소들을 소개하는 내용이 포함돼 있어 청계천 관광지도로의 역할도 겸하고 있으며, 약간의 화장지까지 패키지로 포장되어 있다.

코오롱스포츠는 ‘청계천 화장실 지도’를 다음달 영문과 중문지도 배포할 예정이며, 6월에는 모바일 앱을 통해 전국 등산로의 화장실, 맛집, 식수 등의 위치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코오롱스포츠 관계자는 “자연은 산과 바다 등은 물론 도심에서의 자연까지를 모두 포함하고 있다”며 “친절한 캠페인을 통해 고객들이 자연을 만나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지속적으로 만들고 홍보할 계획” 이라고 말했다.

최형호 기자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