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3대 아트페어 英 프리즈 참가


코오롱인더스트리 FnC부문이 전개하는 리디자인브랜드 ‘래;코드’가 세계 3대 아트페어 중 하나인 ‘프리즈 런던 아트페어(Frieze London)에 참가해 세계인들의 관심을 받았다.

‘프리즈’는 영국 현대 미술 월간지 ‘프리즈’와 도이치뱅크가 주최하는 아트페어로 10월 16일부터 20일까지 영국 런던 리전트 공원과 이스트엔드(East End) 지역에서 진행했다.
약 7만 5천명이 관람객과 8000여명의 문화 관계자가 참가하는 유럽의 대표적인 문화행사.

특히 유럽과 아시아태평양 지역 현대미술시장의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기획된 만큼 엄격한 심사를 거쳐 참여할 수 있는 퀄리티 높은 아트페어로 정평이 나있다.

코오롱측은 “래;코드는 그 간 수많은 해외 페어를 통해 리디자인이라는 의미 이외에 독창적인 디자인과 실험적인 시도를 다양하게 선보이면서 해외시장에서도 극찬을 받았던 만큼 이번 아트페어 참가를 계기로 패션으로는 물론 하나의 작품으로도 그 가치를 인정받게 되었다.”고 알렸다.

래;코드는 이번 페어 기간 중 핵심 행사의 하나로 에이스호텔에서 진행되는 ‘갤러리 나이트(East End Gallery Night) 파티에 별도 공간에 팝업 부스를 마련하고 적극적인 래;코드 알리기에 나섰다.
갤러리 나이트의 행사 스탭들은 모두 래;코드에서 특별 제작한 옷을 입게 되며, 팝업 부스에서는 래;코드의 밀리터리 라인과 인더스트리얼 라인(자동차 에어백 등을 활용한 라인)을 중심으로 한 약 50여 점의 작품들이 전시되며, 래;코드를 상징하는 퍼포먼스도 함께 진행했다.

이번에 전시되는 의상들은 아트워크적인 감성이 더욱 강조되었다. 화려한 실크넥타이 속에 있는 심지로 만들어진 원피스, 남성셔츠와 화이트 낙하산으로 만든 드레스, 자동차 에어백과 카시트 소재로 만든 테일러드 자켓 등 클래식하면서도 미래적이고 독창적인 디자인이 돋보이는 제품들이다.

팝업 부스는 현지 아티스트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자동차 에어백으로 공간을 연출해 미래적이면서도 독특한 래;코드만이 브랜드 이미지를 더욱 강조한다는 계획이다.



래;코드를 총괄하고 있는 한경애 상무는

“ 그간 해외 페어를 통해 래;코드의 디자인에 대한 독창성과 실험적인 시도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아왔다. 이러한 결과로 국내에서는 물론 해외페어와 바이어들로부터 꾸준히 러브콜을 받고 있다. 이번 런던 아트페어 참여를 통해 래;코드는 브랜드가 가지고 있는 가치를 더욱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더불어 래;코드는 패션에 머무는 것이 아닌 문화적 가치로 인정받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한다.

한편, 래;코드는 이번 아트페어 참가를 기념해 이태원 매장을 런던 현장 팝업과 같이 연출하고 아트페어가 진행되는 10월 16일부터 한달간 프리즈 아트페어 VIP들에게 제공하는 파우치와 같은 한정 파우치를 구매고객에게 증정한다.


*세계 3대 아트페어 : 아트 바젤 (Art Basel, Miami, HK) 프리즈 아트 (Frieze London, NY)피악 (FIAC Paris)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