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 설비투자로 원가절감, 생산-품질 향상

정명효 대표는 노사화합과 근로자 사기진작을 위해 남다른 열정을 보이고 있다.
정 대표는 회사 경영방침을 ‘긍정적 사고·신용-신뢰의 근본정신·함께하는 자세’ 등 3가지를 모토로 내세우고 있다.
지속적인 설비투자로 원가절감과 생산성-품질 향상을 이뤄냈으며, 2006년엔 ERP(기업내 통합정보시스템) 구축을 통해 업무 전체에 전산화를 도입, 효율성을 높였다.
종업원들에게 정기적인 정보화 교육을 시키는 등 사무능력 향상을 위해서도 열정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다.

근로의욕 고취를 위해 매년 임직원 가족동반 야유회 및 송년회를 통해 노사간 화합을 도모하고 있다. 또한 모범근로자 포상제를 실시함으로써 업무에 대한 동기부여를 해주고 있다.
정명효 대표는 2005년부터 포천양문염색사업협동조합 이사장을 맡으며 공단 기반시설 준공에 앞장서 왔다.

또한 한국섬유소재 가공연구소의 이사로 활동하면서 새로운 기술개발 도입과 이를 활용한 신소재, 신제품 개발에 앞장섰고, 어려운 재정여건에 힘들어 하는 경기북부의 중소섬유업체에 기술이전과 품질관리 교육 등에도 힘써왔다.

정명효 대표는 2006년부터 대진대학교 산학능력개발원 운영위원으로 경기북부 중소기업체의 임직원을 상대로 무료 직업능력개발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서울-중부 염색공업협동조합 이사를 맡으며 지역별 섬유산업 교류와 협력을 통해 국가섬유발전에 노력하고 있다.

2007년 경기섬유수출기업연합회를 창립, 5대 회장을 맡으면서 섬유업계 수출증진과 해외시장 개척에도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