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객 감동위해 노력 다짐
- 김진형 대표 총괄책임 앞장
남영비비안(대표 김진형)이 ‘소비자 중심 경영(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이하 CCM)’을 선포했다.

지난 22일 남영비비안은 본사에서 공정거래위원회, 한국소비자원 등 관계기관 및 회사 임직원 일동이 참석한 가운데 CCM을 위한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 날 행사에서는 고객을 중심으로 한 새로운 비전과 미션을 제시했다. 고객의 감동을 위해 노력하고,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행동하며, 믿음을 소중히 지켜나가자는 세부적인 항목들을 내세웠다. 이를 통해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기업이 되겠다는 궁극적 비전과 함께, ‘고객의 소리가 소중한 자산인 기업’이라는 CCM 캐치프레이즈를 선정해 회사 내 임직원들의 행동표준으로 삼겠다는 다짐을 밝혔다.

소비자 중심 경영으로의 전환을 강력하게 추진하기 위해 김진형 대표이사 사장이 총괄 책임자를 담당하고, 최고고객책임자(CCO)로 남석엽 전무이사를 임명했다. 또한 별도의 TF팀을 통해 회사 전반의 제도나 프로세스를 고객 중심으로 재정비하고, 각 부서별로 CCM 리더를 임명해 현장에서 고객중심경영이 실천될 수 있도록 앞장서 지도하는 역할을 담당하도록 했다.

한편 CCM이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고객의 관점에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는 일련의 과정으로, 고객 중심의 실행체계를 구축하고 운영한 성과에 대해 한국소비자원의 평가를 거친 후 공정거래위원회의 인증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