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40개 업체, 210개 전용 부스…최대 규모
- 각종 전시 및 수출상담회, 비즈니스 포럼, 패션쇼 등 진행

대구광역시와 지식경제부가 주최하고 한국패션산업연구원 및 대구경북패션사업협동조합이 주관하는 국제패션전문전시회 ‘2012대구패션페어(Daegu Fashion Fair 2012)’가 엑스코 신관 및 한국패션산업연구원 패션센터에서 지난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개최되었다.

이번 전시는 140여 개 패션 관련 업체가 참여해 210개 이상의 전용부스를 개설하는 등 최대 규모로 치뤄졌으며, ‘New Platform(새로운 패션문화전시의 장)’ 주제 아래, ‘Connective(연결)’, ‘Creative(창조)’, ‘Smart(공유)’ 세 가지 콘셉트에 맞춘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이 제공되었다.

특히 올해 최초로 전시참가업체 제품으로 구성된 시즌 스타일 트렌드관이 마련되었으며, 패션 리테일그룹, 내셔널 브랜드그룹, 디자이너(기성, 인디, 에코) 브랜드 그룹, 스포츠웨어 그룹, 액세서리 그룹, 온라인 쇼핑몰 그룹, 디자인 솔루션그룹, 패션 컨텐츠그룹 등 다양한 패션관련 그룹들의 전시가 함께 진행되었다.

또한 참가업체들의 실질적인 비즈니스 효과창출을 위해 해외바이어와 참가업체간 1:1 사전 매칭 프로그램 및 아시아 패션산업 교류협력을 위해 아시아 5개국 패션 전문가, 디자이너, 저널리스트로 구성된 DAFIC (Daegu-Asia Fashion Industy Fashion Cooperation)포럼 등이 진행되었다.

이전보다 화려하게 구성된 컬렉션은 ‘잉어(ing-∧)’를 비롯한 지역 브랜드 9개사 및 해외 4개사가 참가해 패션센터 2층 대공연장에서 총 10회에 걸쳐 펼쳐졌으며, 엑스코 신관 플로어쇼장에서는 인디디자이너들이 주로 참가하는 플로어쇼가 바잉쇼 형태로 진행되었다.
이 밖에 온라인 쇼핑몰 업체와 고객이 오프라인에서 만날 수 있는 장을 제공하기 위해 진행된 모바일 마케팅 패션쇼, 천연염색 체험 행사, 헌 옷 기부와 같은 나눔 행사 등은 관람객들에게 색다르고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함께 제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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