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명품 협회 조사,유럽 전체 매출의 62% 싹쓸이
중국내 매출은 17억5,000만 달러 불과

중국 최대 명절인 춘절 기간중 중국 소비자들이 해외에서 명품 구입에 지출한 돈이 72억 달러로 사상 최대인 것으로 조사됐다.
세계 명품 협회에 따르면 총지출 72억달러중 지역별 쇼핑 비율은 유럽 46%, 미국, 카나다등 북미 19%, 홍콩, 마카오, 타이완 35%로 조사됐다. 또 지난 1월 한달 유럽 명품 시장에서 중국 관광객들의 쇼핑 금액 비중은 전체의 62%, 북미 28%, 홍콩, 마카오 ,타이완 69%로 집계됐다.

중국 관광객들은 유럽 여행중 주로 프랑스, 이탈리아, 영국, 스위스에서 쇼핑을 즐겼으며 주요 쇼핑 품목은 유명 시계, 가죽제품, 패션 의류, 화장품, 향수등으로 조사됐다.
한편 춘절 기간중 중국내 명품 매출은 17억5,000만달러로 해외 매입의 4분의 1수준에 머물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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