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스페이스’ 올해도 변함없는 최정상


그 어느해보다도 가장 치열했던 아웃도어 시장에서는 ‘노스페이스’가 2011 베스트 브랜드 자리를 굳건히 지켰다.
‘노스페이스’는 지난해 이어 올해에도 정상 매출 1위, 매출종합 1위를 달성했다.
올해들어 빅뱅을 전속 모델로 기용하고 젊은 층들의 브랜드 인식을 크게 격상시킨 노스페이스는 눕시자켓 등 히트 아이템의 연속적인 스테디 파워 샐러에 이어 올 한해 화이트 라벨 로 젊고 캐주얼한 상품을 크게 강화시켜 아웃도어 부문 절대 강자로서의 위상을 과시했다.
올해 신장률 부문에서 가장 독보적인 브랜드는 지난해 신장률 1위였던 K2 브랜드를 누르고 올해는 블랙야크가 가장 신장률이 높았던 브랜드로 이름을 올렸다.
또 영업력이 가장 우수했던 브랜드는 지난해 5위에서 껑충 뛰어오른 코오롱스포츠가 1위를 달성해 주목을 받고 있다.
코오롱 스포츠는 스타 마케팅과 다양한 유통 확대를 구성하며 대한민국 아웃도어 대표 브랜드를 증명했다.
또 상품력이 가장 뛰어났던 브랜드는 ‘아크 테릭스’를 쏩았다.
올한해 마케팅력이 가장 탁월했던 브랜드는 역시 노스페이스 였다.
특히 전반적인 평가로 올 한해 가장 최고의 브랜드로 노스페이스를 선정한 데 대해 롯데백화점 측은 “매출 외형, 마케팅, 영업 모두 최고의 퍼포먼스를 보여줬다”고 평가했다.
올해 브랜드 영업부 최고 인물 역시 노스페이스 김철주 전무와 라푸마의 제한일 차장이 선정됐다.
김철주 전무는 노스페이스 성장의 주역으로, 백화점은 물론 전국 대리점주들로부터 가장 신망이 두터운 인물로 통한다.
올해 최고의 베스트 숍 매니저에는 롯데 본점 라푸마 정영장 숍 매니저가 영광을 안았다.
한편 2012년 유망 브랜드에는 골드윈코리아의 ‘에이글’이 최고 점수를 받았다.
백화점 측은 “에이글은 아웃도어 패션화 트랜드를 선도하는 최고 유망 브랜드”라며 배경을 밝혔다.
한편, 내년 신규 아웃도어 브랜드 중 주목하고 있는 곳은 스웨덴 프리미엄 아웃도어 브랜드 ‘하글롭스’로 하이 테크놀로지와 퀄리티가 무기인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