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그녀”의 ㈜여미지(대표 곽희경) 골프 캐쥬얼 “마코”가 FW 신상품 출시와 신규매장 오픈이 이어지면서 매니저를 대상으로 판매 향상을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마코의 이번 매니져 교육의 목표는 더욱 강화된 기능성 수입소재의 사용과 골프조닝에는 없는 고가 아이템인 모피와 퍼 종류의 스타일링, 관리법등 이해를 돕고 F/W 신상품의 판매율을 향상시키고자 하는데 있다. 또한 시즌마다 업그레이드되는 골프 스타일링 코디네이션 교육도 함께 진행되었다.
교육 내내 참석 매니저들의 적극적인 질문과 관심으로 교육장의 열기가 뜨거웠다는 후문이다.

이 같은 교육의 효과는 소비자와의 신뢰감 형성을 통한 회원 수 증대에 영향을 주며 매장 상품의 지속적인 순한 배치를 통해 항상 새로운 신상품의 정보를 고객에게 전달해줘 매장의 신선도 관리에 용이하다.
또 교육을 통해 얻는 상품정보는 상품 판매 시 전문적인 정보를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어 자연스럽게 매출상승과 이어지는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지난 7월 12일 마코는 본격적인 시즌에 앞서 2011 FW 상품설명회를 통한 패션쇼를 진행했으며 이번 매니져 셀링스킬 교육과 같은 전문적이고 다각화된 본사 초청교육 및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을 밝혔다.

마코는 현재 80개의 유통망을 확보 한데 이어 보다 공격적인 유통전략과 경쟁력 확보를 통해 올해 130개의 유통망 확보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중대형 유통망 확대와 매출증대, 소비자 니즈에 맞는 상품력 강화로 경쟁이 치열한 가두점의 어덜트 시장에 볼륨화 브랜드로서 당당히 서겠다는 강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