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정신으로 업계를 리더하는 한국패션산업연구원 !

어느덧 보람과 아쉬움을 뒤로한 채 경인년 한해가 저물고 토끼처럼 활기찬 신묘년 새아침이 밝았습니다. 활기찬 토끼해의 태양처럼 섬유업계에 종사하시는 모든 분들에게 열정과 희망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지난 한해 저희 한국패션산업연구원은 패션과 봉제의 통합이라는 산고의 고통을 겪으며 새롭게 태어나는 한해가 되었습니다. 지금 우리 연구원은 많은 분들의 애정 어린 관심과 사랑으로 건강한 걸음마를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2011년 한해에 대한 전망은 결코 밝지만은 않습니다. 각종 전망에서 국내총생산(GDP)은 전년도 6%에서 올해 4.4%의 성장, 물가 또한 다소 높은 상승을 전망하고 있습니다. 미국 주택시장, 고용여건부진으로 내수 침체와 생산성 둔화에 의한 더블딥, 유럽의 재정위기에 따른 경기침체, 선진국과 신흥시장국간의 갈등, 국내에는 주택시장, 가계부채, 고용사정 등 잠재적 불안요인이 우려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주위여건이 어려울 때 일수록 도전정신은 아름다운것이라 생각합니다. 저희 연구원은 이러한 어려운 전망속에서 새해에 새로운 도전을 다짐해 봅니다. 연구원 임.직원 모두 부지런함으로 업계를 지원하며 개방과 창의의 연구원이 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저희 연구원 본원이 12월 스포비즈 연구센터(봉무동 이시아폴리스)로 이전되어 연구개발과 기업지원의 새로운 기반이 마련되었으며 새롭게 구축된 봉제.패션의 인프라는 섬유산업의 부활을 알리는 계기가 될것입니다. 아울러 한국패션산업연구원은 부지런함과 도전정신으로 연구개발과 기업지원의 리더 연구원이 되는 한해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아무쪼록 금년 한해도 커다란 행운과 건강이 포근한 햇살처럼 업계 제위님의 가정마다 두루 비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