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유 가족 여러분! 신묘년(辛卯年) 새 아침이 밝았습니다.

희망찬 새해를 맞이하여 섬유인 여러분의 건승과 무궁한 발전을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지난 한 해 우리 사회는 천안함 피격, 서울 G20 정상회의 개최, 연평도 포격, 한미 FTA 타결 등으로 경기회복에 대한 희망과 사회불안에 따른 좌절로 점철되었던 한 해였습니다. 이러한 환경속에서도 지난 10여년간의 경영혁신과 신소재 개발 등 끊임없는 개혁을 통해 체질 개선된 우리 섬유 산업은 수많은 위기를 딛고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는 소중한 한 해였습니다. 그동안 각계의 외면속에서도 고군분투하여 온 섬유가족 여러분의 노고에 힘입어 진정한 지식산업으로 자리하게 되었습니다.

KOTITI는 이색 또는 이종의 섬유를 자유자재로 피복시킬 수 있는 패치사 제조 장치를 섬유기계 분야의 공정제어 및 자동화 분야 전문 메이커인 이태리 CAIPO사와 기술 이전 계약을 체결함으로써 세계적으로 KOTITI의 기술력을 인정받는 성과를 달성하였습니다. 또한 시험분석 분야에서도 먹는 물에 대한 안전을 책임지고자 수질 및 식품분석 분야에 새롭게 진출하여 전문 인력 및 기반 시설을 구축하고 2011년부터 본격적으로 수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2011년도는 지난 한 해의 성과를 바탕으로 우리 섬유산업이 국가의 중추산업으로서 역할을 재정립하고 국가 경제에 활력을 부여하는 한 해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또한 한미 FTA 타결을 통해 주어진 기회를 활용하여 국내 섬유산업 브랜드 이미지 제고와 슈퍼?나노?친환경?스마트섬유 등 차세대 신섬유 개발을 위해 산업기술 협력 강화를 도모하고 외국인의 국내 투자 유치를 위해 노력하는 한 해가 되어야 할 것입니다.

2011년은 KOTITI도 신사옥 이전과 더불어 창립 50주년을 맞게 됨에 따라 새로운 반세기 기틀을 마련하고 신규 시험분석 진출을 통해 고객 여러분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것이며, 비즈니스 파트너로서 미래 성장 동력 발굴을 위해 업계와 협력관계를 공고히 할 것입니다. 특히 R&D 방적 Pilot 설비를 신사옥에 완비함으로써 생산 현장에서 즉시 적용 가능한 결과를 제공함에 따라 업계를 위한 제조공정 및 신제품 개발의 실질적인 R&D를 수행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또한 교육 프로그램 및 컨텐츠 개발에 역점을 두어 업계를 위한 기술 교육 및 정보 보급 사업을 업그레이드 할 것이며, R&D 방적 Pilot 설비를 활용하여 현장 중심의 효율적인 교육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아울러 차세대 섬유산업을 이끌어갈 인재 육성을 위하여 차별화된 장학 제도를 지속적으로 전개하여 섬유산업의 지속적인 발전에 일조하고자 합니다.

2011년에도 KOTITI는 각국의 무역 및 환경 관련 규제 강화로 글로벌 시장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 섬유산업의 애로사항을 타개하고, 세계 섬유시장에서 점유율을 확대해 가는데 최선을 다 할 것이며, 고객의 가치 창출을 위해 여러분과 함께 하는 한 해가 되도록 할 것입니다.

섬유 가족 여러분!

고객 여러분의 글로벌 비즈니스 파트너로서, 고객과 기업의 가치를 창출하는 KOTITI가 여러분과 함께 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