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2.28(금)
> 특집 > 기획연재 > 캐주얼
2010 최고 인기 데님 아이템 집중해부
조수현  |  soo8973@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0.04.26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kakaostory
   
 
2010년 패션마켓에서 가장 주목 받고 있는 아이템은 단연 데님(진)이다. 주로 의류를 중심으로 출시됐던 데님이 올해는 적용범위가 확대돼 의류 전반과 액세서리, 슈즈 등 다양한 복종에서 관련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최근 데님에 있어 가장 큰 포인트는 예년보다 화려하고 강렬해진 워싱이다.
이번 시즌 디스퀘어드, 디앤지, 랑방 등 해외 유명 컬렉션에서 데님은 런웨이를 장악했고 디자이너들은 보다 다양한 워싱과 스타일을 선보이며 매력을 발산했다. 특히 빈티지와 여러가지 워싱을 혼합 적용하는 등 복고적인 데님의 매력을 재해석 했다.
국내에서도 데님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크게 높아졌다.
지난해 데님 시장이 수입 프리미엄 진의 향연이었다면 이번 시즌은 국내 진 브랜드의 괄목한만한 성장으로 시장의 판도가 바뀌고 있다. 고공행진 중인 데님 브랜드들은 발빠르게 유행에 맞는 신제품들을 출시, 스타마케팅을 통한 공격적인 마케팅을 진행 중이다.
최근 국내 패션계에도 빈티지(VINTAGE)무드가 회귀, 데님은 베이직 스타일 보다 디테일과 워싱이 가미된 화려한 스타일이 인기다. 또한 2010년 유행 아이템으로 스노우 워싱진, 슈퍼스키니진이 부각 되면서 데님의 주류를 이끌고 있다.
특히 7~80년대 유행했던 돌청 워싱(STONE WASHING)에서 유래한 스노우진은 이미 작년부터 해외패션박람회와 해외컬렉션 등을 통해 유행을 예감했다. 2010년 S/S 데님 마켓은 그야말로 스노우를 필두로 한 워싱 데님 일색이다.
최근의 스노우진은 워싱기법의 발달로 기존 돌청 워싱의 거친 느낌으로부터 탈피, 보다 자연스럽고 고급스러운 것이 특징이다. 이 과정에서 ‘블러치(BLOTCH)워싱‘기법을 제품에 적용해 스타일리쉬한 진으로 탄생했다. 또한 작년부터 유행이 시작된 스키니진은 이번 시즌 보다 더 슬림해진 핏과 짧아진 밑위 길이로 재탄생, 슈퍼스키니진으로 진화되어 유행하기 시작했다.

데님이 패션계 전반을 장악한 올 봄, 국내에서 상위에 랭크된 인기 데님 브랜드의 베스트 셀러 아이템을 통해 2010년 상반기 데님 유행 트렌드를 살펴본다.

-빈폴진
‘ 셀틱 데님의 뮤즈가 된 패셔니스트 2NE1’
지난 시즌 손담비에 이어 바통을 이어받은 트렌드 아이콘 2NE1이 뮤즈로 활동 중이다.
스타일리시하고 과감함 패션으로 유명한 2NE1이 빈폴진 셀틱데님으로 또한번 주목받고 있다. 데님 유행 키워드를 멋스럽게 반영한 워싱컬러와 빈폴진 고유의 셀틱문양을 백포켓에 장식해 고급스러움 더했다. 2NE1의 셀틱데님은 그녀들 각각의 개성을 반영하듯 다양한 핏과 워싱으로 출시되어 소비자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고 있다. 또한 셀틱데님과 관련, 최근 패션업계 최초로 증강현실(AR)을 제작, 공개해 화제가 되고 있다.

아이템: 셀틱 데님
품번: BPOA21A58Q
컬러: P
원단 혼용율: 면 98% + 폴리우레탄 2%
가격: 189,000원
특징: 시즈널(SEASONAL)한 워시컬러가 돋보이는 라이트톤 워싱 여성 스트레치 데님팬츠 화이트에 가까운 그라운드 워싱컬러가 감각적인 제품으로 백포켓의 지퍼장식과 셀틱 로고 금속 장식이 포인트


-버커루
‘청순글래머의 치명적 유혹 ,신세경의 버블링 진’
버블링 진은 버커루의 뉴워싱 스타일진으로 비누방울 거품이 모여 자연스럽게 터치된 듯 한 워싱이 특징이다.
최신 트렌드 워싱 기법을 반영한 히트 아이템으로 ‘지붕킥’의 히로인 신세경을 뮤즈로 폭발적인 성장세를 기록했다.

아이템: 블랙 랩 - 버블링 진
품번: B102DP611M
컬러: L/INDIGO
원단 혼용율: 면 98% + 폴리우레탄 2%
가격: 219,000원
특징: 버커루의 빈티지 감성이 돋보이는 워싱데님. 다크한 인디고 컬러와 테일러드진의 굵은 스티치 장식이 포인트로 입체적인 워싱 패턴이 차려입지 않은듯 자연스럽운 글램섹시룩을 표현.


-캘빈클라인 진
‘청바지가 가장 잘 어울리는 여자 연예인 1위- 캘빈클라인 신민아 진’
얼마전 실시된 청바지가 잘 어울리는 연예인 설문조사에서 영예의 1위를 차지한 신민아가 뮤즈로 활동, 관심과 수요가 상승했다.
수입브랜드임에도 불구하고 국내 진 시장에서 가장 대중적이고 친근한 이미지로 자리매김 했다. 이효리를 거쳐 신민아에 이르기까지 효과적인 스타마케팅과 베이직과 트렌드를 동시에 충족시키는 라인업으로 매시즌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 시킨다.
베스트 셀러 ‘바디 화이트 워시 데님’은 최근 가장 핫한 스노우 워싱을 캘빈클라인만의 느낌으로 재해석, 기존의 슬림한 바디핏과 화이트 블리치를 특징으로 캘빈 클라인의 대표 아이템이다.

아이템: 바디 화이트 워시 데님
품번: 1012 00 105
컬러: L/BLUE
원단 혼용율: 면 100%
가격: 228,000원
특징: 슬림함 바디핏과 화이트 블리치가 특징
투명한 워싱과 고급스러운 소재
화이트 빈티지 컨셉으로 와펜과 리벳에까지 컨셉을 반영
전체적으로 신선하고 패셔너블한 느낌

-게스
‘섹시미의 대명사 이효리, 러즈골드를 만나다’
완판녀 이효리를 뮤즈로 선택, 게스가 추구하는 섹시한 데님 이미지와 결합되어 매출상승 시너지 효과를 창출했다.
게스진 베스트셀러 제품은 러즈골드의 럭셔리한 느낌을 청바지에 적용해 청바지 자체만으로 명품의 가치를 전달하고자 했다.

아이템: 스노우 워시드 슈퍼 스키니
품번: YA1D1010
컬러: D/BLUE
원단 혼용률: 면 98% + 폴리우레탄 2%
가격: 198,000원
특징: 인디고의 은은한 스노우 워시드 슈퍼 스키니진.
고급원단을 사용해 원상 회복력이 좋으며 다리 부분의 핏은 하체 실루엣을 돋보이게 해줌.



-리바이스
‘150년 전통의 리바이스 - 프리미엄 라인으로 재해석 된 데님의 역사’
모던 헤리티지 진은 리바이스의 프리미엄 라인으로 일본 직수입 제품이다. 기존 트렌디 아이템을 선호하는 고객보다 매니아층 공략한 제품으로 희소성과 차별화된 제품력(워싱,디테일)이 포인트다. 특히 강하고 거친 듯한 워싱은 최근의 빈티지 무드와도 연계돼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150년 정통성 바탕으로 소비자와 함께하는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타브랜드와 차별화 된마케팅을 전개할 예정이다.


아이템: 모던 헤리티지 진
품번: 00502-0068
컬러: MEW MID WORN
원단 혼용율: 면 100%
가격: 188,000원
특징: 일본 (리바이스 재팬) 직수입 라인 제품
슈퍼 프리미엄 라인인 리바이스 빈티지 클로싱(LEVI'S VINTAGE CLOTHING)을 모던하게 재해석한 레귤러 스트레이트 핏 데님 강한 빈티지 워싱이 특징적이며 추노의 장혁, 고수, 바비킴이 착용하여 화제. 20대 남자 스타들에게 많은 러브콜을 받고 있는 제품.


-디젤
‘유럽 프리미엄 진의 지존 디젤, 슈퍼슬림 스키니로 무한매력 발산’
1978년 이태리에서 탄생한 유럽 프리미엄 진이다.
고가의 가격에도 불구, 모방할 수 없는 수작업 워싱과 디젤만의 핏으로 진 매니아들의 전폭적 지지를 받고 있다.
베스트셀러 제품은 2010년 도래한 빈티지 무드와 슈퍼 슬림 스키니 라인의 결정체로 패션피플의 지지를 받았다.

아이템: 5 포켓 매틱 8B3(5-POCKET MATIC 8B3)
품번: 62-01-10-16430
컬러: MATIC 8B3
원단 혼용율: 면 100%
가격: 588,000원
특징: 슈퍼슬림 스키니핏이 특징인 디젤의 대표적 여성데님 섹시함을 강조한 로우 웨이스트(LOW WAIST)로 허리라인을 날씬하게 만들어주며 작은 백포켓은 힙을 모아 입체적인 힙선을 연출.
빈티지한 느낌의 강한 디스트로이와 허리선 보다 낮은 벨트 고리 등 트렌디 하고 개성 있는 디자인이 포인트.


-힐피거 데님
‘입는 순간 빠져든다? 문채원의 스타일리시 홀릭진’
2010년 광고계의 블루칩으로 떠오른 문채원을 뮤즈로 발탁.
고급스러운 소재와 스타일리시한 핏감을 자랑하는 홀릭진으로 인기 상승중이다.
지난 시즌에 이어 지속적 사랑을 받고 있는 스키니 핏에 스와로브스키 등 다양한 스톤 디테일의 리드미컬한 세팅이 포인트다.


아이템: 홀릭 진 스키니
품번: TUK1EPN6L
컬러: D5
원단 혼용율: 면 60% + 폴리에스테르 40%
가격: 215,000원
특징: 표면에서 광택감을 느낄 수 있는 고급 유럽수입원단 사용.
슬림 스키니 핏으로 그레이시한 다크 인디고 워시가 특징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털이 부착된 백포켓이 포인트


-잠뱅이
‘토종 대표 데님 잠뱅이, 한효주 & 2AM과 럭키!’
최근 드라마와 광고계에서 다양한 매력으로 사랑받는 한효주, 가요계·예능계의 블루칩으로 떠오른 2AM을 모델로 기용, 국내 토종 진 브랜드의 저력을 과시중인 잠뱅이.
국내 내수시장 침체기에도 꾸준한 노력으로 입지를 굳힌 토종 진 브랜드로, 트랜드를 반영한 스노우 워싱진을 내세워 인기몰이 박차를 가하고 있다.


아이템: 잠뱅이 럭키진
품번: AA1DSN79
컬러: D/BLUE
원단 혼용율 : 면 98% + 폴리우레탄 2%
가격: 79,000원
특징: 현재 핫트랜드인 스노우 워싱으로 편안한 핏감과 슬림한 라인의 루킹이 장점
.

-지스타로우
'유럽 프리미엄 진의 자존심 지스타로우, 엘우드진에 담긴 그들만의 철학‘
네덜란드 프리미엄 진 브랜드 지스타로우는 활동성을 강조한 입체패턴으로 유명하다.
특히 엘우드 진은 지스타로우만의 노하우가 담긴 시그니처 라인이다. 매시즌 트렌드를 반영하기보단 지스타로우만의 특징적인 디자인으로 매니아층을 공략해 프리미엄 진의 가치를 높인다.

아이템: 엘우드 진
품번: 502786211367
컬러: 3D AGED
원단 혼용율 : 면 100%
가격: 349,000원
특징: 모토바이크에서 영감을 받은 3차원적인 엘우드(ELWOOD)바지로 무릎덧댐과 다트처리로 독특함과 편안함을 제공함.
지스타의 대표적인 로우(RAW)데님이 어울어진 디자인으로 백포켓의 가죽 스트랩과 사이드의 신치벨트, 독특한 구조가 특징.

사진설명 : 왼-힐피거데님/오-게스

이승은기자
조수현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kakaostory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인기기사
회사소개광고문의채용공고고객센터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우)06151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311, 1909호(역삼동, 아남타워)  |  대표전화 : 02)564-2260  |  팩스 : 02)554-8580
기사제보/광고문의/구독신청 배달사고 : 02)564-2260  |  e-mail : itnk94@naver.com
1993년 6월 2일 창간(주간) 1993년 4월 19일 등록번호 : 다-2893  |  발행인/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 : 조의만(영일)  |  인쇄인 : 김갑기
Copyright © 2020 국제섬유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전제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