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비용 저효율 구조개선 고도화 선도

존경하는 섬유·패션인 여러분! 경인년(庚寅年) 새 해가 밝았습니다.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진 기축년(己丑年)은 세계적인 금융위기와 경기침체 속에서 우리 모두가 고군분투한 힘든 한 해였습니다.
섬유산업은 한국 경제를 일으켜 온 성장 동력의 기간산업입니다. 우리 모두 2010년은 섬유·패션산업이 재도약하는 원년으로 만들어야 하겠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첫째, 섬유교역자유화 및 FTA의 확산을 최대한 활용해 국제 통상환경에 순발력 있게 대처하고, 한국 섬유산업의 수출활로 모색과 해외시장 개척 등 적극적인 마케팅 역량을 펼쳐 그 동안 해외에 빼앗긴 실지를 회복해야 하겠습니다.
둘째, 작년에 우리 업계와 학계 그리고 정부가 공동작업하여 마련한 “신섬유 기술 로드맵”을 토대로 슈퍼, 나노, 스마트, 친환경 섬유의 중장기적인 R&D 개발 체계를 구축해야 하겠습니다. 섬유 소재의 기반기술과 IT, BT, NT 등 신기술의 융·복합을 통해 시너지를 극대화 하며, 자동차, 우주항공, 건설, 의료, 조선 등 수요산업의 녹생성장과 차세대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확보하는데 선도적 역할을 다 해야 할 것입니다.
셋째, 끊임없는 혁신으로 고비용·저효율 구조를 개선하고, 원사, 직물, 염색, 의류, 마케팅 등 각 공정간에 협력 컨소시엄 구성 및 차별화 기술 개발 등 산업구조 고도화와 고부가가치화에 힘써야 하겠습니다.
물론, 섬산련이 앞장서서 섬유·패션산업의 재도약을 위해 정부와 기업간 가교역할을 하고 국가 사회 전반에 걸친 인적, 물적, 제도적 지원이 이뤄지도록 노력 할 것입니다만 섬유·패션인 여러분 모두의 적극적인 협력과 성원이 합께 하길 간절히 소망합니다.
경인년(庚寅年) 새 해를 맞이해 세계 속의 섬유한국으로 재도약시키겠다는 굳은 의지를 다지며 희망과 용기를 갖고 열심히 뜁시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