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도약발판 섬유산업발전 선도할 터

경인년 새해를 맞이하여 지난 한 해도 우리나라 섬유산업의 발전을 위해 불철주야 애쓰신 화섬업계 임직원 여러분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돌이켜보면 지난 한 해는 글로벌 금융위기 여파로 인한 선진국의 경기 침체 및 소비부진, 그리고 원료가격의 불안정으로 경영여건은 순탄치 못했습니다만, 지속적인 구조조정 노력과 환율약세의 영향으로 미흡하나마 소기의 성과를 낼 수 있었던 것은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금년 들어서도 세계적으로 경기회복이 여전히 불투명한 상황에서 국제 원자재 가격의 급등과 원화절상 국면이 예상되는 만큼 이를 견뎌 낼 수 있는 경쟁력 확보가 시급하다고 하겠습니다.
우리 화섬업계는 우리의 입지를 확고히 할 수 있는 고부가 제품 위주로 생산을 특화하여 수익 창출에 모든 역량을 집중해 나가야 하겠습니다. 또한 보다 차원 높은 신기술 및 신소재 개발을 위해 업계 간 공동연구개발 과제를 모색해 보는 한편, 현재 추진 중에 있는 신섬유 로드맵 과제 개발에도 적극 동참해 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올해부터는 에너지목표관리제의 시행 및 온실가스 감축 등의 논의가 본격화 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관심을 갖고 철저히 준비해 나가야 할 것입니다. 이를 위해 우리 화섬 회원사는 물론 비회원사도 화섬협회를 중심으로 서로 정보를 공유하고 대응방안을 같이 논의해 나갈 수 있게 되기를 바랍니다. 화섬제품은 타 산업과의 융·복합화를 통하여 미래형 산업소재로서 활용범위를 확대해 나갈 수 있고 또한 그 발전 가능성은 무한하다고 하겠습니다. 아무쪼록 금년 한 해는 우리 화섬업계가 재도약의 발판을 굳건히 하고 국내 섬유업계를 선도해 나가는 힘찬 발걸음을 내딛게 되기를 바라마지않습니다.
새해에도 변함없이 가내 두루 평안하시고 하시는 일마다 성취의 기쁨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