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기를 기회로' 패션코리아 실현

존경하는 패션인 여러분! 2010년 庚寅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도 패션산업 가족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지난 해 패션업계는 2008년 불어닥친 전대미문의 글로벌 금융위기와 환율 대란의 여파로 힘든 한 해이기도 했습니다만 지난 IMF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한 저력으로 선택과 집중의 생존 전략 강화에 주력하고, 하반기 이후 경기가 회복 국면에 접어들면서 다시 안정을 되찾는 분위기입니다. 이렇듯 국내외 격동하는 경영환경의 변화속에서 우리 패션 기업들이 부단한 경영혁신과 창의적인 가치창출노력을 통하여 지속적인 성장을 할 수 있는 경쟁력을 확보한다면 불황은 곧 새로운 기회를 창출할 수 있는 호기라고 생각합니다.
庚寅年 새해에도 창조적 혁신과 끊임없는 도전으로 한국 패션 산업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는데 전력을 다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이를 위해 글로벌 시장에서 새로운 영역을 선점하기 위한 기회를 발굴하여 성장과 도약의 발판으로 삼으시기 바랍니다. 또한, 우리 한국 패션의 디자인 역량을 강화하려는 의지와 특화된 가치를 찾아 미래를 디자인하는 창조적 아이디어와 실천은 지속되어야할 것입니다.
패션산업은 단순히 옷을 만드는 것이 아닌 기술과 문화, 이미지를 접목시키는 지식기반산업이며 무한한 부가가치가 창출되는 산업으로서 그 중요성이 어느 때보다도 강조되고 있습니다. 한국 패션이 세계시장에서 경쟁력과 위상을 한 차원 높이고, 브랜드 가치향상에 앞장서는 패션코리아를 실현할 수 있도록 우리협회는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패션인 여러분! 지혜와 용맹의 상징인 호랑이해, 경인년 새해에는 지혜와 열정으로 성장과 도약의 기회를 만나는 한 해가 될 것을 믿습니다. 여러분의 무궁한 발전과 건승을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