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확실성 많지만 위기극복 내공 갖춰

새해를 맞이하여 섬유염색가공업계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함께 하기를 기원합니다.
지난해 우리 섬유염색가공업계는 다사다난한 한해를 보냈다고 생각됩니다. 섬유수출 및 내수경기 침체는 우리 염색가공업계의 경영활동에 직격탄을 안겨주었습니다. 물량감소와 가공료 인하 압력이 더욱 가중된 어려운 해이었습니다.
염료와 조제가격은 2008년도 대비 다소 안정이 되어 경영여건이 개선되었습니다. 그러나 생산원가에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에너지 가격은 상승되어 업계의 채산성과 수출경쟁력 약화 요인으로 작용하였습니다.
향후에도 에너지 가격은 지속적으로 상승할 것으로 예상되어 우리 섬유염색업계는 에너지비용 절감을 위하여 많은 노력을 하여야 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에너지비용 절감을 위한 노력이 현재 정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저탄소 녹색성장 정책에 부응하는 길이기도 합니다.
2010년도 우리에게 노력을 요구하는 부분이 많은 것 같습니다. 세계경기 침체, 국내 내수경기 부진 등은 항상 우리에게 불확실성을 가중시키고 있습니다.
그러나 도전하는 정신으로 우리업계와 유관업계가 다같이 협력하는 바탕위에 노력을 한다면 우리나라 섬유염색산업은 새로운 모습으로 더욱 발전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아무쪼록 올해 우리 섬유염색업계에 종사하는 모든 분들의 가저어에 행운과 건강이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