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毛紡은 최고급 소재산업 안정 기대

2010년 경인년(庚寅年) 새해를 맞이하는 모방가족 및 섬유가족 여러분에게 올해가 희망과 성취의 한해가 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다사다난 했던 지난 한해는 경기침체로 인한 소비위축으로 우리 모방업계는 많은 어려움을 겪은 한해였습니다. 금년에도 한ㆍEU FTA 및 한ㆍ인도 FTA 발효 등으로 모제품 수입이 증가할 것으로 보여 어려움이 예상됩니다.
이와 같이 우리나라의 섬유산업 및 모방산업은 FTA 등 세계 섬유교역환경이 국가간 장벽 없는 무한경쟁체제로 급격히 변화됨에 따라 날로 수익성이 악화되고 있어 섬유산업이 단순히 옷을 만드는 것에서 탈피하여 기술과 문화를 담는 창의력이 필수요체가 되는 고부가가치 선진형산업으로 탈바꿈 하여야 하겠습니다.
특히 모방산업은 산업전체의 구조개선을 통해 과잉 설비를 해소 하면서 생산 라인을 특화하고 Wool만이 갖고 있는 기능성과 고급ㆍ패션성, 희소가치성과 원료(원모)의 다양성 등을 활용하고 차별화된 제품을 개발하면 모방산업은 최고급의 섬유 소재산업으로 확고한 위치를 확보할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새해는 우리 모방산업이 다시 도약할 수 있는 한해가 될 것을 희망하면서 모방가족 및 섬유가족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