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은탑 김창호 대표이사(코오롱FM)ㆍ김석한 인성하이텍 회장
- 산업포장 조창섭 영신물산 대표이사ㆍ박상돈 예신피제이 회장
- 대통령표창 이수용 회장ㆍ이명학 소장ㆍ이창구 대표이사
국무총리 이승범ㆍ김명섭ㆍ이정근 대표이사ㆍ윤춘식 이사ㆍ김희삼 교수
- 제23회 섬유의 날 기념식 11일 섬유센터서
<관련특집 1ㆍ3ㆍ4ㆍ5ㆍ6ㆍ7ㆍ10면>

재도약의 강한 열기 속에 녹색성장 견인을 다짐하는 섬유ㆍ패션인 축제의 한마당인 제23회 섬유의 날 기념식이 11일 오후 5시 섬유센터에서 최경환 지식경제부 장관과 국회지식경제위원, 경제계 및 섬유ㆍ패션업계 관계자 다수가 참석한 가운데 성대히 개최된다.
특히 올해에는 예년에 비해 정부 포상이 크게 확대돼 영예의 금ㆍ은ㆍ동 산업훈장이 각각 시상되고 산업포장 2명, 대통령 표창 3명, 국무총리 표창 5명 등 지난 해보다 훈장 1명과 국무총리 표창 1명 등 정부포상 2개가 늘어나 섬유ㆍ패션인의 사기진작에 크게 기여하게 됐다.
올해 섬유의 날에 영예의 금탑산업훈장은 세계 최대 니트의류 수출기업인 세아상역(주) 김웅기 회장이 수상하며 은탑산업훈장은 국내 대표적인 섬유소재 메이커인 코오롱패션머티리얼(주) 김창호 대표이사가, 동탑산업훈장은 세계 최대 인조모피 전문회사인 (주)인성하이텍의 김석한 회장이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는다.
또 산업포장은 염색업계의 글로벌경영 선두주자이자 업계 지도자인 조창섭 (주)영신물산 대표이사와 패션업계의 떠오르는 별 (주)예신피제이 박상돈 회장이 수상한다.
이어 대통령 표창은 모방업계 중진이며 업계 지도자인 (주)킹텍스 이수용 회장과 섬유공학 대가이며 국제적인 명성의 시험연구기관인 KOTITI의 이명학 소장, 그리고 패션업계의 중진이며 지도자인 이만중 회장의 보끄레머천다이징, 이창구 대표이사가 각각 수상한다.
또 국무총리 표창은 우리나라 패션유통의 신화를 창조한 두산타워의 이승범 대표이사와 명성의 자카드직물 전문생산수출업체인 대구의 백산무역(주) 이정근 대표이사, 의류수출업계 중진으로 자라 브랜드에 대량 수출하고 있는 엠에스퍼시픽 김명섭 대표이사, 합섬직물 간판기업인 (주)성안의 수출영업 대가인 윤춘식 이사, 그리고 섬유개발연구원과 섬유기술대학을 거쳐 현재 한국폴리텍 대학에서 전문 인력 양성에 힘쓰고 있는 김희삼 교수가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는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또 이들 외에 섬유ㆍ패션업계 모범사원 45명이 지식경제부 장관상을, 모범사원 119명이 섬유산업연합회장상을 각각 수상한다.
한국섬유산업연합회 주최로 열리는 이날 기념식에서 최경환 지식경제부 장관은 국가 기간산업이자 미래 성장동력인 섬유ㆍ패션산업의 중요성을 확인하고 중장기 육성 지원방향을 강조해 섬유ㆍ패션인들의 강한 신념을 공유토록 하는 한편, 노희찬 회장을 정점으로 한 섬유ㆍ패션인들의 화합과 단결을 통해 정부가 주도하고 있는 녹색성장의 견인차가 될 것을 다짐하게 된다. <조>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