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장 밖에서도 이뤄지는 고객관리

최근 코오롱 스포츠는 40~50대 위주의 고정고객에서 30대 초반 고객의 영입도 늘고 있다. 이는 아웃도어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커지면서 주위에서 가장 많이 입는 브랜드를 보고 찾아와 매장에서 직접 입어보고 목적 구매하는 케이스이다.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한국의 스포츠 전문 브랜드라는 브랜드 파워와 충성고객들이 상당수를 차지하지만 최근 유입된 젊은층의 신규고객들도 점차 고정고객화 되는 과정에 있다. 가을시즌을 맞아 고어텍스 자켓과 내피다운 자켓 선호도가 상승했다. 남성의 경우 블랙과 블루 컬러를 주로 구매하고, 여성의 경우 퍼플과 핑크컬러를 구매하는 추세이다. 또한 본사에서 지원하는 산행프로그램은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는데 매달 1번씩 매장주최로 고객들과 산행을 하는 이벤트를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본사에서 실시하는 교육을 통해 매장 매니저들이 대한산악연맹의 등산안내인 자격증과 대한적십자의 응급처치법 일반과정을 수료해 매장 밖에서도 고객들에게 관련정보를 전달하고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최근 몇 년간 아웃도어 조닝이 눈부신 성장을 했지만 아직 더 성장할 수 있는 시장이라 생각하며 코오롱 스포츠에서는 등산복뿐만 아니라 비포장 도로러닝을 위한 트레일러닝복, DSLR유저를 위한 포토트래킹 관련상품, 사이클복 등 다양한 스포츠웨어에 대한 고객들의 요구에 발 빠르게 대응하고 있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