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홀터넥 루즈핏 티, 랩스커트 등 비치웨어 각광
- 레트로풍 스타일 주도

올 여름 비치웨어 패션도 과감한 칼라와 프린트가 트렌드를 이룰 전망이다.
최근 발표된 트렌드에 의하면 수영복 패션은 단순히 물놀이를 즐기기 위한 레포츠 의류에서 진화된 휴가지에서 개성 연출을 위한 패션 웨어들로 수영복과 함께 코디할 수 있는 티셔츠, 원피스 등의 비치웨어와 모자, 가방 등의 액세서리가 핫 썸머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다.
푸른 바다와 잘 매치되는 화이트와 네이비의 대비를 기본으로 톡톡 튀고 생동감 있는 캔디컬러가 주목받고 있으며 도트, 스트라이프 등의 귀엽고 화사한 패턴이 출시 됐다.
디자인은 한층 여성스러움이 강조되어 가슴을 돋보이게 하는 비키니스타일이 강세를 보이며 특히 레이스, 프릴 등의 깜찍한 디테일이 추가된 스타일이 각광받고 있다. 또한 자연스러운 랩과 미니스커트, 반바지 등의 쓰리피스가 주를 이룬다.
휠라 구소연 디자인실장은 “이번 시즌에는 밝은 컬러를 믹스하거나 자연을 모티브로 화사하게 디자인한 비키니 위에 썬 드레스나 스윔 스커트를 매치하는 것이 유행”이라며 “특히 수영복 세트 하나만으로도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는 멀티형 제품을 TPO와 체형을 고려해 선택하는 것이 실용적”이라고 조언했다.

<휠라>
(주)휠라코리아의 이탈리안 스포츠 브랜드 휠라는 지중해를 메인 테마로 ‘2009 썸머 비치 컬렉션’을 출시했다.
트로피컬 컬러 믹스나 자연을 모티브로 사용해 밝고 스포티한 디자인부터 여성스럽고 우아한 스타일에 이르는 폭넓고 감각적인 스타일의 수영복을 선보였으며 시폰 썬드레스 등을 포함한 3~4피스 위주의 스타일로 구성했다. 또한 체형을 보정해 주는 패턴을 사용하거나 탈부착이 가능한 볼륨 패드를 함께 구성했으며, 자외선 차단과 냉감 효과를 지닌 아스킨 기능성 소재를 사용하는 등 최고의 기능까지 갖췄다.

<헤드>
FnC코오롱(주)의 스포츠브랜드 ‘헤드’는 스포티한 컨셉의 비치용 비키니로 홀터넥 비키니를 출시했다.
올 여름 제품 스타일은 시원스러운 컬러 블록과 비비드한 보색의 대비로 발랄하면서도 스포티한 이미지를 강조했다.
또한 멀티칼라 홀터넥 비키니는 화사한 트로피컬 멀티 칼라로 스포티하면서도 화려함을 강조했으며 특히 스포티한 감각의 루즈핏 탑과 볼륨포켓 우븐 반바지가 세트로 구성되어 있어 유용한 아이템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쿠아>
(주)코오롱패션의 ‘쿠아’가 올 여름 선보이는 ‘레트로 도트 비키니’는 역시 홀터 스타일로 심플한 디자인에 복고적인 도트 패턴이 멋스럽다.
산뜻한 마린룩 풍의 스트라이프 수영복은 푸른 바다를 연상케 하는 칼라가 청량감을 주며 활동성 있는 소녀의 이미지를 강조했다. 여름을 상징하는 컬러인 화이트, 블루컬러를 메인으로 레드, 옐로우, 오렌지 등의 캔디컬러로 포인트를 준 디자인이면 더욱 경쾌한 느낌을 준다.


(주)아비스타의 ‘BNX’에서는 2009 핫 썸머룩을 위한 스윔 수트 시리즈를 선보인다.
형광 포인트 컬러를 사용한 플라워 패턴의 페미닌스타일 컬러 콤비와 BNX 로고플레이 패턴이 사랑스러운 캐주얼스포티스타일로 출시됐다.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실용성을 살렸으며 다채로운 스타일링이 가능한 제품이다.

<에고이스트>
(주)아이올리의 ‘에고이스트’는 컬러플한 오렌지계열 러플 디테일 수영복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가슴라인에 층층이 레이어드된 러플 디테일과 볼륨 캡을 사용한 홀터넥 스타일로 전체적인 바디라인에 볼륨감을 강조했다.
또한 넓은 화이트 컬러모자와, 웨지샌들, 골드 뱅글과 함께 스타일링하면 한결 더 이국적이며, 세련된 스타일 연출이 가능하다.

<탱커스>
(주)아비스타의 ‘탱커스’는 지난해부터 출시한 과감한 프린트와 컷팅기법을 활용한 스윔웨어 시리즈에 이어 올해도 스페셜 스윔웨어 시리즈를 선보인다.
화려한 로고 그래피티 프린트, 80년대 복고 스타일의 업그레이드 뉴 마린룩 등 다양한 스윔웨어 시리즈로 구성했으며 쉬폰 탑과의 매치를 통해 볼륨감 있는 스타일링을 연출 할 수 있다.

<매긴나잇브릿지>
(주)아이올리의 ‘매긴나잇브릿지’는 복고풍의 도트 패턴이 멋스러운 레트로풍 원피스 수영복을 출시했다.
강렬한 레드 컬러의 도트 패턴 원피스 수영복은 가슴 라인에 셔링 디테일과 볼륨 캡을 사용한 홀터넥 스타일로 전체적인 바디라인에 볼륨감을 강조해주며 섹시함과 큐트함을 동시에 제안한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