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정상의 섬유·패션 전문지인 국제섬유신문이 무자년 새해를 맞아 더욱 알차고 다양한 정보로 독자 여러분께 다가갑니다.
섬유·패션 전문지중 가장 높은 열독율을 자랑하며 고급 전문지의 품격을 높이고 있는 국제섬유신문은 철저한 차별화·특화전략으로 진화를 거듭하고 있습니다. 특히 섬유·패션산업의 명운을 좌우할 전문신문의 사명을 다하기 위해 업체와 기업인이 필요로 하는 지구촌 구석구석의 유익한 정보를 신속·정확하게 전달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새해에도 섬유·패션 전문언론의 새 지평을 열어갈 국제섬유신문에 독자 여러분의 아낌없는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섬유특별법 제정’ 캠페인 지속
섬유·패션산업의 구조혁신전략 마련을 위한 섬유특별법 제정을 목표로 2006년부터 섬유·패션 100만인 서명운동을 주도적으로 홍보해 온 본지는 올해 새정부 출범을 계기로 섬유·패션인의 염원인 섬유특별법 제정을 성취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캠페인을 전개해 나가겠습니다.
▲‘제 15회 三憂堂 섬유·패션大賞’시상
지난 94년 첫 제정한‘三憂堂 섬유패션大賞’이 올해로 열다섯번째를 맞습니다. 섬유·패션산업 발전에 공이 많은 업체 및 인사들에게 시상하는 이 상은 大賞을 비롯 20개 부문으로 나누어 수여됩니다. 해를 거듭할수록 명실공히‘섬유·패션의 노벨상’으로 인정받고 있는 본상 시상에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랍니다.
▲‘2008 대한민국 패션大賞’시상
패션품질 분야의 최고 권위를 인정받고 있는‘대한민국 패션大賞’은 최우수 국산 패션제품을 발굴, 그 우수한 품질과 독창성을 소비자에게 널리 홍보함으로써 외국 명품만을 지나치게 선호하는 왜곡된 소비문화를 바로잡는 전기를 마련하게 될 것입니다.
▲‘2008 대한민국 섬유소재大賞’시상
‘대한민국 섬유소재大賞’은 국내 섬유소재 산업의 품질향상및 국제경쟁력 제고를 통한 내수기반 확충, 직수출 증대를 도모하는 기폭제가 되고 있습니다. 철저한 품질분석을 기초로 국산 섬유소재의 품질 우수성을 대내외에 널리 홍보함으로써 실수요자들에게 우리 소재의 다양한 기능성과 품질에 대한 신뢰성을 한층 고취시킬 것입니다.
▲섬유소재­패션­바잉오피스간 만남의 장
국산 합섬 교직물과 기능성 직물을 패션업체 및 바잉오피스에게 다양한 소재정보를 제공하면서 상호 윈윈전략을 도모할수 있도록 실질적인 만남의 장을 주선하겠습니다.
▲개성공단 진출업체와 패션업체간 거래알선
우리나라 섬유산업의 마지막 르네상스인 개성공단에 입주한 섬유업체와 국내 의류·패션업체와의 거래알선을 적극 주선하여 이들이 서로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 할수 있도록 가교 역할을 하겠습니다.
▲해외전시회 참관단 파견·영문판 홍보지 발간
프리미에르비죵·텍스월드·인터텍스타일·LA텍스타일쇼 등 유명 해외전시회에 참관단을 파견하는 한편 전시회에 참가하는 국내 섬유업체들의 성공적인 수출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바이어용 영문판 홍보지를 별도 발간하겠습니다.
▲섬유·패션학과 대학생 섬유공장 탐방
각 대학 섬유·패션학과 재학생들이 생산공장을 견학, 첨단공정 및 선진화 시스템을 직접 체험할수 있는 값진 기회를 제공하겠습니다.
▲온라인 비즈니스 강화
현재 운영중인 본지 홈페이지(www.itnk.co.kr)와 연계한 온라인 사업을 대폭 강화합니다. 각 스트림간 마케팅 지원은 물론 리크루트, 블로그, 섬유&패션 포탈 서비스 제공 등 다양한 온라인 비즈니스를 통해 통합 커뮤니케이션의 장을 제공하게 될 것입니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