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정상의 섬유·패션 전문지인 국제섬유신문이 새해부터 더욱 알차고 다양한 정보로 독자 여러분에게 다가갑니다. 급변하는 글로벌시대를 리드하는 21세기 초일류 섬유·패션 전문지로 거듭나기 위해 신문제작을 혁신적으로 쇄신해 나가겠습니다.
섬유·패션 전문지중 가장 높은 열독율에 부응, 살구색 지면과 차별화된 편집으로 고급 전문지의 품격을 높인 국제섬유신문은 철저한 차별화·특화전략으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또 섬유·패션산업의 명운을 좌우할 전문신문의 사명을 다하기 위해 업체와 기업인이 필요로 하는 지구촌 구석구석의 유익한 정보를 신속·정확하게 전달할 것입니다. 새해에도 섬유·패션 전문언론의 새 지평을 열어갈 국제섬유신문에 독자 여러분의 아낌없는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섬유특별법’제정 캠페인 지속
지낸해부터 섬유·패션산업의 구조혁신전략을 위한 섬유특별법 제정을 목표로 섬유·패션 100만인 서명운동을 주도적으로 홍보해온 본지는 올해 섬유·패션인의 염원인 섬유특별법 제정을 성취하기 위해 이에따른 지속적인 캠페인을 전개해 나가겠습니다.

‘제14회 三憂堂 섬유패션大賞’시상
지난 94년 첫 제정한 ‘三憂堂 섬유패션大賞’을 올해 열네번째로 시상합니다. 섬유·패션산업 발전에 공이 많은 업체 및 인사들에게 시상하는 이 상은 大賞을 비롯 20개부문으로 나누어 수여됩니다. 해를 거듭할수록 명실공히 ‘섬유·패션의 노벨상’으로 그 권위를 인정받고 있는 본상 시상에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랍니다.

‘2007 대한민국 패션大賞’시상
패션 품질분야의 최고 권위를 인정받고 있는 ‘대한민국 패션품질 大賞’을 ‘대한민국 패션大賞’으로 이름을 바꿔 시상합니다. 이 사업은 최우수 국산 패션제품을 발굴, 그 우수한 품질과 독창적인 패션성을 소비자들에게 널리 홍보함으로써 외국 명품만을 지나치게 선호하는 소비자들의 왜곡된 소비문화를 바로잡는 전기를 마련하게 될 것입니다.

‘2007 대한민국 섬유소재 大賞’시상
최고 권위의 ‘대한민국 섬유소재 품질大賞’을 ‘대한민국 섬유소재大賞’으로 이름을 바꿔 시상합니다. 이는 국내 섬유소재 산업의 품질향상과 국제경쟁력 제고를 통한 내수기반 확충 및 직수출 증대를 도모하게 될 것입니다. 철저한 품질 분석을 기초로 국산섬유소재의 품질 우수성을 대내외에 적극 홍보함으로써 국내 바이어 및 수요자들에게 국산소재의 다양한 기능성과 품질에 대한 신뢰성을 한층 고취시키게 될 것입니다.

섬유소재-패션-바잉오피스의 만남의 장
국산합섬·교직물·기능성 직물등을 국내 패션업체 및 바잉오피스와의 만남을 통해 다양한 소재정보를 공유하면서 상호 윈윈전략을 지원하기 위해 만남의 장을 주선하겠습니다.

개성공단 투자 시찰단 파견
국내 섬유산업의 마지막 르네상스로 통하는 개성공단에 섬유업계 진출을 적극지원하기 위해 지난해 12월 13일 130명의 투자시찰단을 파견, 큰 호응을 얻은데 이어 올해도 섬유업계 투자조사단을 파견합니다. 업계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환경 인증마크 컨설팅 제공
EU를 비롯한 선진국 수출의 걸림돌인 환경 유해성분 규제에 대응하기 위해 환경경영시스템·환경인증마크 획득을 위한 컨설팅을 본지 부설 섬유·패션경영연구소에서 본격 제공합니다.

해외전시회 영문판 홍보책자 발간
해외전시회에 참가하는 국내 섬유업체의 성공적인 수출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바이어용 영문판 홍보책자를 발간 보급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