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인터텍스타일 상하이에서 만난 다우화이버솔루션 아시아퍼시픽 세일즈 매니저, Mr. 朱 瀚 (Oliver Chu)
"세계적인 일레스틱 화이버 'DOW XLA ™'와 함께 21세기 최고의 섬유를 느껴보세요"

지난 25일부터 나흘간 개최된 중국 최대이자 세계적인 어패럴 패브릭 전시회로 급부상한 '인터텍스타일 상하이'전시회에서 다우화이버 솔루션의 아시아 퍼시픽 총괄 매니저인 올리버 추(朱 瀚 (Oliver Chu))씨를 만나봤다.


-이번 인터텍스타일 상하이 전시회에 굉장한 규모의 부스로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는데, 다우화이버 솔루션에 대해 설명해달라...
= 다우화이버솔루션은 세계적인 화학원료 개발 업체인 다우케미컬 사 내에 있는 사업부로 지난 2000년에 설립됐으며, 아시아 퍼시픽 마켓은 지난 2003년부터 대만에 지사를 두고 한국시장과 홍콩, 대만을 컨트롤해왔습니다.
하지만, 올 하반기를 기점으로 한국 내 다우화이버솔루션 지사를 오픈할 계획이며, 이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한국 시장 공략에 들어갑니다.

-다우화이버 솔루션에서 개발한 DOW XLA ™과 XLA 울혼방 소재의 특징을 설명하면...
=우선, DOW XLA ™는 폴리 올래핑을 기반으로 하는 일레스틱(탄성) 화이버로써 스판덱스도 아니며 폴리에스테르도 아닌 새로운 신개념의 소재로 정의할 수 있습니다.
최고 220도씨 이상에서도 옷의 질감이 유지되는 열 내구성과 클로린등 화학약품에 강한 내구성, 그리고 소프트한 스트레치성 등이 특징이죠.
특히 열 처리 과정이 필요없기 때문에 다양한 장점이 추가됩니다.
그중 하나가 다림질이 필요없는 (NON-IRON)기능이죠.
링클 프리 기능을 갖기 위해서는 높은 열과 화학제품이 추가되어야 가능한데, 일반 스판덱스는 불가능합니다. 고열과 화학약품에 쉽게 손상되는 성질때문이죠.
하지만 DOW XLA ™는 열처리가 필요없고 화학약품에 강하기 때문에 링클 프리 기능을 가질수 있는데다 열처리가 없기 때문에 컬러감도 매우 우수해 고객이 원하는 컬러는 100% 연출할 수 있죠. 여기에 기계 세탁이 가능하다는 장점도 매우 높이 평가받고 있습니다.
또한 일반 스판덱스는 클로린에 노출시 몇시간도 견디지 못해 박테리아가 검출되지만 DOW XLA ™는 수백 시간을 견뎌냅니다.
이러한 장점이 수영복 원단으로 각광받고 있는 이유죠.
DOW XLA ™과 울 혼방한 새로운 원사는 그야말로 프리미엄 브랜드를 위한 포멀 수트와 블라우스 와이셔츠 등에 가장 적합한 소재로 탄생됩니다.
제가 입고있는 이 의상 역시 DOW XLA ™ 울 혼방 소재의 수트인데, 무릎이 나오거나 구겨짐이 전혀 없고 경량의 고 퀄리티 소재로 모든 면에서 우수하죠. 게다가 잦은 드라이클리닝에도 전혀 손상이 없어 매우 효율적이죠.
앞으로 이 울 혼방 소재를 한국시장에서 대대적으로 마케팅할 생각입니다.

=다우화이버 솔루션이 가장 주력하는 시장은...
중국 등 아시아를 비롯하여 전세계가 공략 대상입니다.
=최근 스판덱스 시장마켓은 그 위상이 점차 낙후되고 있습니다.
코스트는 계속 내려가고 있고, 섬유직조 공장에서도 뭔가 혁신적인 원사의 필요성이 대두되어 왔죠.
이러한 측면에서 DOW XLA ™는 아시아에서 가장 큰 시장인 중국을 시작으로 지난 2000년까지 최대 마켓을 구축해 성공적으로 전개해왔으며, 중국에서도 실크에 버금가는 생산 아이템인 코튼과 혼방한 소재를 다양하게 출시해 높은 신장율을 기록해왔습니다.
이제 안정화에 들어선 중국을 기점으로 한국 등 아시아 마켓을 보다 확대 공략할 게획입니다.

- 해외 파트너를 중심으로 이번 전시회 부스를 공동 참가했는데..
이번 인터텍스타일 상하이는 우리와 중국과 일본 등 파트너로 조인한 섬유 제조업체가 함께 부스를 구성했습니다.
우선, 중국내 셔츠 원단 생산 1위인 루타이(LUTHEI)사는 DOW XLA ™와 혼방한 소재를 통해 링클프리 셔츠를 생산해내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미국의 여성복 톱 브랜드인 브룩스브라더스의 링클프리셔츠를 전담해 생산하고 있죠.
또한, 면 교직물 생산업체로 매우 유명한 텍스홍(TEXHONG)사는 면과 폴리, 나일론 등에 DOW XLA ™를 혼방한 리지드 섬유를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일본에 베이스를 두고 있는 구라보 그룹(KURABO GROUP)은 데님소재로 유명한데, DOW XLA ™를 이용해 다양한 코튼 우븐, 울 우븐, 실크 소재를 사용한 가먼트 소재를 개발해오고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수영복 웨어, 그리고 다양한 인너웨어에도 DOW XLA ™ 원사가 함께하죠.

-한국시장 진출 방향은...
=한국시장은 매우 중요한 마켓으로 급부상 돼 왔습니다.
특히 스판덱스 원사 메이커인 효성이나 동국무역 등 세계적인 기업들이 포진해있고, 시장 파이도 크다고 평가하고 있습니다.
이에 이번 인터텍스타일 상하이 전시회에서 보다 본격적인 아시아 마켓 마케팅을 시작하여 한국에도 다우화이버솔루션 지사를 오픈할 계획입니다.
지사 오픈을 시작으로 DOW XLA ™가 기존의 스판덱스 원사와 달리 기능성과 활용도 퀄리티 등이 매우 우수한 만큼 우리의 파트너도 프리미엄 브랜드 위주의 패브릭 제조업체와 파트너 조인을 통해 본격적인 마케팅을 시작할 생각입니다.

-감사합니다.
<조정희>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