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해들어 ‘노출’이 최고의 패션키워드로 급부상하면서 상반기 중 섹시 컨셉을 소재로 한 패션아이템이 유통가에서 크게 히트친 것으로 나타났다.
쇼핑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는 온라인 쇼핑몰에서 노출관련 패션 아이템이 상위권을 휩쓸었고, ‘붉은악마 야광뿔’등 월드컵 관련 용품도‘깜짝’히트상품 대열에 합류했다.
온라인 마켓 플레이스 옥션이 올 상반기 제품 판매량을 아이템별로 조사한 ‘2006 상반기 히트 베스트 20’에서는 8만3900여장이 팔린 ‘데님 미니스커트’가 1위를 차지했다. 몸매를 강조하는‘스키니 진’(5위)을 비롯 ‘실리콘·누드브라’(10위) 등도 노출 열풍을 타고 불티나게 팔렸다.
옥션의 패션 담당자는 “지난해에는 카고팬츠와 티어드스커트 등 몸매를 감춰주는 헐렁하고 편안한 스타일이 인기를 끌었지만 올해는 과다한 노출과 섹시함을 강조할 의상들이 대히트를 치고있다”고 말했다. 지난해 옥션에서는 ‘카고팬츠’‘티어드 스커트’등 편안하고 헐렁한 스타일의 패션제품이 가장 많이 팔렸다.
젊은층이 주고객인 만큼 패션·이미용 아이템들이 대거 상위권에 포진했다. ‘뿔테안경’은 6만 3300여개가 팔려 3위를 기록했고, ‘프릴 블라우스’(4위)‘웨지힐’(20위)등도 꾸준한 강세를 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