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류시험연구원 유정석 원장 신년사

「고객을 최고로, 기술과 신뢰를 생명으로」
세계수준의 연구원으로 최선의 서비스 제공

2006 병술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 건강하시고 가정이 평안하시며 하시는 일마다 복된 한 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우리나라 경제발전을 주도해 온 섬유산업은 현재 국내외 경제여건의 변화에 따라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국내섬유제조업체들은 인건비가 저렴한 해외로 이전을 계속하고 있으며 고유가로 인한 원자재가격상승이 지속되고 그동안 섬유수출에 방패막이 되어주던 쿼터제가 폐지되었습니다. 이제 국내섬유업계는 고부가가치기술개발, 디자인의 다양화, 신소재 개발, 과감한 설비투자 등으로 세계일류 섬유제품을 만들어내야 할 것입니다.
이러한 시대적 요구에 맞추어「한국의류시험연구원」은 최고의 기술력과 시험기기 및 장비를 갖추고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혼신을 다하고 있습니다. 세계적 시험연구기관으로 손색이 없도록 STR(Specialized Technology Resources, Inc.)과 협력체제를 확대하고 있고 05년에는 캐시미어 제품제조 및 원료제공에 있어 세계최대이며 중국정부가 직영하는 에르도스사의 중국 캐시미어공정기술센타와 기술교류 및 상호인증을 위한 MOU를 체결상호 구축하여 섬유업체지원을 강화하고 있으며 중국사업에 있어서는 KATRI복장유한공사와 상해, 청도, 대련지역 연락사무소의 업무를 활성화하고, 중국 현지에 시험실을 설치하여 국내 내수 및 수출업체에 대해 신속한 현지 시험업무를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시험기술 향상을 통한 신뢰성 확보를 위하여 최신 첨단시험장비 및 기기 등 시험설비를 확충하는 한편 정확하고 신뢰성 있는 시험을 위해 시험기관 상호간 비교시험 및 내부기술인력의 해외연수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우리 연구원은 새해에는 이러한 노력을 더욱 강화하여 섬유업체의 기술향상 및 수출증대를 통한 수익창출에 적극 기여하고자 합니다.
새해에는 모든 사업이 더욱 번창하시기를 다시 한번 기원하면서「한국의류시험연구원」이 섬유산업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