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디자인연구센터와 한국마케팅학회는 현재 우리 섬유·패션산업이 당면한 현실적 문제에 대한 해결방안을 제시하고자 오는 29일 섬유개발연구원에서 '밀라노프로젝트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섬유·패션마케팅전략' 심포지엄을 개최한다.전국 400여명의 교수 및 산업계, 연구단체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한국마케팅학회가 2000년도 산학협력사업의 일환으로 개최하는 이번 행사는 특별히 정부와 대구광역시가 공동으로 추진하고 있는 밀라노 프로젝트의 완성을 위해 지역 가장 큰 문제점으로 지적되고 있는 '기업의 시장에 대한 마케팅전략 부재'를 일소시킬 마케팅 과제를 집중 논의하는 자리이기도 하다.특히 관심을 불러 일으키는 부분은 업체들을 위해 제공될 주제 2 해외 전시회를 통한 우리나라 소재 마케팅 전략이다.이 주제를 통해 패션디자인 연구센터 김영순 부소장은 "변화하는 해외 소재수출 마켓에 대한 현시점에서의 데이터에 대한 정확한 분석과 정보제공으로, 수출을 목표로 하는 지역 소재업체에게 실질적인 마케팅제공의 장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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