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신규 의류 브랜드 런칭이 봇물을 이루고 있는 가운데 이 중 해외브랜드 수가 절반을 훨씬 넘어설 것으로 전망됐다.올해 새로 출시되는 패션 브랜드는 총 81개이며, 이 중 해외 브랜드가 50개로 전체의 62%를 차지했고 순수 국내 브랜드는 31개에 불과했다.해외 브랜드 중 해외 본사로부터 제품을 수입하는 직수입 브랜드가 27개, 로열티를 지불하고 상표를 도입해 국내업체가 제품을 생산하는 라이센스 브랜드는 23개인 것으로 각각 집계됐다.업계 관계자는 "국내 브랜드 비중이 높았던 여성복 부문에서도 해외브랜드가 총 13개로 전체의 72%를 차지, 해외 브랜드의 비중이 점차 확대될 전망이며 유·아동복에서도 버버리키즈, 리바이스키즈 등 기존 브랜드의 확장으로 총 9개의 해외 브랜드가 출시되는 것으로 집계됐다."고 말했다.복종별로는 캐주얼 브랜드가 32개로 전체의 40%를 차지했으며, 이 중 골프 브랜드가 18개로 가장 많았다. 이어 여성복 18개, 유·아동복 14개, 잡화 12개, 남성복 4개, 내의 1개 등으로 조사됐다.유통 관계자는 "작년 상반기 의류업체들이 호황을 누리면서 도입을 계획했던 신규 브랜드가 올해 대거 쏟아지고 있지만 소비심리가 극도로 위축돼 의류업체간 경쟁이 격화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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