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브랜드 총 174건의 기사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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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로랑 1위·랄프 로렌 고성장…럭셔리 시장, ‘정체성의 시대’ 왔다
프랑스 럭셔리 브랜드 생로랑이 2025년 3분기 글로벌 인기 브랜드 순위에서 1위를 차지했다. 영국 패션 검색 플랫폼 Lyst가 발표한 ‘Lyst Index’에 따르면, 생로랑은 브랜드 검색량, 온라인 관심도, 판매 지표 등을 종합해 상위에 올랐다. 이탈리아 브랜드 미우미우, H&M 그룹 산하의 COS가 그 뒤를 이었다.Lyst는 생로랑의 ‘Le Loafer’ 슈즈가 3분기 인기 제품 2위에 오르며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기여했다고 밝혔다. 보고서에 따르면 생로랑 외에도 COS, 더 로우(The Row), 코치(Coach) 등이 단순
지구촌 글로벌 뉴스국제섬유신문 기자11-12 16:39 -
【2025베스트브랜드③】왁 ‘WAAC’ vs 안다르 ‘andar’
골프웨어 최강자 토종 K-브랜드 ‘왁(WAAC)’“최근 몇 시즌간 지속적인 상품 개발을 선보여온 곳들 중 왁 만한 브랜드가 또 있나요?”바이어들이 입을 모아 우수성을 인정한 브랜드는 골프 웨어 명가 코오롱FnC의 대표 브랜드 ‘왁(WAAC)’이 주인공이다.글로벌 브랜드의 홍수속에 치열한 경쟁을 벌여온 국내 골프웨어 시장은 거품이 사라지고 프리미엄 상품력으로 승부를 건 토종 브랜드의 강세가 두각을 보이고 있다.컨템포러리 퍼포먼스 골프웨어 브랜드 왁(WAAC)은 K-브랜드로서의 활발한 국내외 행보를보이며, 브랜드 파워는 물론 탄탄한 소
베스트브랜드조정희 기자11-10 13:14 -
글로벌세아그룹 조이너스, 뮤즈 공승연과 25FW 캠페인 공개!
글로벌세아그룹 계열사 인디에프(대표이사 김한수)의 여성복 브랜드 ‘조이너스’가 뮤즈 공승연과 함께한 25FW(가을·겨울) 시즌 캠페인을 공개했다.이번 컬렉션은 ‘City Wanderlust(시티 원더러스트)’를 주제로, 뉴욕의 세련된 감성과 도시 속 자유로운 여정의 느낌을 주는 모던 시크 스타일로 풀어냈다.뮤즈 공승연은 이번 캠페인에서 우아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본인만의 아우라가 잘 드러나는 다양한 룩을 소화해 눈길을 끌었다.특히, 이번 컬렉션은 뉴트럴 톤과 딥 한 컬러를 활용해 유연한 실루엣을 강조한 디자인이 돋보이도록 구성했다. 이
데일리뉴스국제섬유신문09-23 09:51 -
블랙야크, 아이유∙노홍철 바람막이 화보 공개
고기능성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블랙야크(회장 강태선)가 브랜드 모델 아이유 그리고 앰버서더 노홍철과 함께 바람막이 자켓 스타일링을 담은 가을 화보를 공개했다.이번 바람막이 화보는 아이유, 노홍철의 매력을 각각 담은 두 가지 무드에서 블랙야크의 고기능성 자켓의 장점을 극대화하며 아웃도어는 물론 여행, 캠핑 등 다양한 상황에서 편안하게 입을 수 있는 가을 룩을 제안한다.화보 속 아이유는 일출이 시작되는 고요한 아침을 담은 듯한 배경 아래 정제된 포즈와 표정으로 블랙야크 방풍 자켓의 고급스럽고 깔끔한 실루엣을 표현했다. 블루 계열의 ‘
패션국제섬유신문09-17 13:35 -
효성 TNC, 친환경·기능성 스판덱스로 공략
글로벌 스판덱스 기업 효성 TNC가 지난 2일에 열린 인터텍스타일 상하이 어패럴 패브릭 쇼(Intertextile Shanghai Apparel Fabrics Show)에 참가해 최신 CREORAⓇ와 regen™ 기술을 선보였다.이번 전시에는 25개국 4,000여 개사가 참여했으며, 효성은 기능성과 지속 가능성을 앞세운 제품군을 집중 전시했으며, CREORAⓇ Fresh, CREORAⓇ Highclo, CREORAⓇ Power Fit, CREORAⓇ EasyFlex 등 차세대 기능성 스판덱스를 선보였다. 동시에 regen™ 스판덱스
지구촌 글로벌 뉴스국제섬유신문09-12 08:20 -
코오롱스포츠, 25F/W ‘트레일러닝’ 정조준… 완성형 라인업 공개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가 25F/W 시즌, 트레일러닝 상품 풀 라인업을 완성하며 시장 저변 확대에 나선다. 이를 통해 입문자부터 전문 러너까지 포괄하는 제품 구성을 제안한다는 계획이다.코오롱스포츠는 지난해부터 R&D를 기반으로 한 트레일러닝 전용 상품을 꾸준히 선보여왔다. 전 시즌에는 트레일러닝 슈즈 라인업 확대와 여성 전용 라인 신규 론칭으로 시장 진입에 속도를 냈다면, 이번 시즌은 한 단계 나아가 머리부터 발끝까지(Head-to-Toe) 아우르는 트레일러닝 포트폴리오를
패션국제섬유신문09-02 14:23 -
스케이트 스니커즈, 가성비 무기로 재도약
침체기를 겪었던 스케이트 스니커즈 시장이 다시 성장세로 돌아서고 있다. 합리적 가격과 디자인 혁신을 내세운 제품들이 소비자 수요를 견인하면서 글로벌 시장 회복세가 뚜렷해지고 있다.업계에 따르면 뉴발란스와 아식스가 스케이트 스니커즈 부문에서 매출 성장을 견인하고 있으며, 온라인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독립 브랜드들까지 가세해 독창적인 제품을 선보이면서 시장 확대가 더욱 빨라지고 있다.특히 이번 성장세의 중심에는 ‘가성비’가 있다. 스케이트 스니커즈는 고가 럭셔리 제품과 달리 합리적인 가격대를 유지하면서도 새로운 소재와 디자인을 적용해
지구촌 글로벌 뉴스국제섬유신문09-02 10:12 -
마리떼 키즈, 2025 가을 컬렉션 출시
레이어(대표 신찬호)의 패션 브랜드 ‘마리떼 프랑소와 저버(MARITHÉ+FRANÇOIS GIRBAUD)’ 키즈 라인 ‘마리떼 키즈(MARITHÉ KIDS)’가 2025 가을 컬렉션을 공개했다. 이번 시즌은 ‘PLAYFUL CLASSIC’을 컨셉으로 시그니처 데님과 아이코닉 로고, 다채로운 패턴 레이어링을 통해 아이들의 자유로운 에너지와 프렌치 감성이 만나 새로운 클래식룩을 제안한다.공개된 2025 가을 컬렉션은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화한 아이템으로 구성됐다. 매년 높은 인기를 이어온 클래식 로고와 베어 그래픽 라인은 시즌 무드에
데일리뉴스국제섬유신문08-26 11:30 -
드파운드, 공효진과 함께한 2025 가을 컬렉션 공개
‘드파운드’가 모델 공효진과 함께한 2025년 가을 컬렉션을 전격 공개했다.2025년 가을 컬렉션은 ‘10주년을 맞은 드파운드의 가을 이야기’를 테마로 일상에서 마주하는 따뜻하고 행복한 순간에 깃든 드파운드만의 감성적인 스타일을 제안한다.이번 컬렉션을 대표하는 제품 ‘스웨이드 루즈 재킷’은 짙은 캐러멜 브라운 컬러에 정교한 테일러링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부드러운 터치감의 모조 스웨이드 원단으로 제작된 블루종 재킷으로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내며 세미 오버핏의 루즈한 실루엣을 통해 편안한 착용감을 느낄 수 있다. 또한 기존과 다른
패션국제섬유신문08-20 14:18 -
루이비통, 텍사스에 신규 공장 오픈
럭셔리 대기업 LVMH의 대표 브랜드인 가죽 제품 제조업체 루이비통이 미국에 새로운 제조공장을 지을 예정이라고 LVMH CEO 베르나르 아르노가 밝혔다.아르노 회장은 미국에서 루이비통의 성장세를 고려하여 5년 전에 새로운 공방을 열었고 수요에 맞춰 텍사스에도 다시 공방을 열 계획이라고 밝히고 이 새로운 공방은 댈러스(텍사스) 인근에 위치할 예정이며 2026년 말이나 2027년 초에 완공될 예정이라고 밝혔다.4개월 전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취임식에서 베르나르 아르노는 4월 미국 관세 협상 1차 라운드에서 “만약 높은 관세가 부과된다면
지구촌 글로벌 뉴스국제섬유신문08-14 09:00 -
中안타, 9월 美 베벌리힐스 첫 플래그십 매장
중국 스포츠웨어 기업 안타(ANTA)가 북미시장 공략을 위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선다.안타는 오는 9월 미국 로스앤젤레스 베벌리힐스에 북미 첫 플래그십 매장을 오픈할 예정이다. 해당 매장은 현지 상권내 상징적인 위치에 자리해 브랜드 존재감을 강화할 핵심 거점으로 평가된다.이와 함께 안타는 미국내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위해 NBA 스타 카이리 어빙(Kyrie Irving)과 클레이 탐슨(Klay Thompson)을 홍보대사로 영입했다. 두선수는 북미스포츠 팬층에 높은 인지도를 갖고 있어, 브랜드 이미지 전달에 있어 전략적 자산으로 꼽힌
지구촌 글로벌 뉴스국제섬유신문07-29 09:49 -
워터밤 인기 + 바캉스 = 수영복 거래액 3배 껑충
이달드러 수영복 매출이 지난해 대비 급상승하고 있다.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워터밤'이 인기를 끌면서 관련 스윔웨어와 리조트 룩 패션 검색량이 급증하고 있는데, 본격적인 바캉스 시즌을 맞아 휴가지에서 스타일을 표현할 수영복과 리조트 웨어 관련 매출도 신장세다.셀렉트숍 29CM(이십구센티미터)는 디자이너 스윔웨어 브랜드 거래액이 3배 이상 급등 했다고 알렸다.29CM가 최근 열흘간(7/1~7/10)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스윔웨어 카테고리 거래액이 지난해 보다 약 50% 증가했다. 수영복과 함께 로브, 커버업 등 리조트웨어와
데일리뉴스조정희 기자07-16 18:13 -
슈콤마보니, 샌들부터 스니커즈까지 여름 슈즈 잘 팔린다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컨템포러리 슈즈 브랜드 ‘슈콤마보니’가 올여름 스니커즈부터 샌들까지 다양한 스타일로 구성된 슈즈 라인업을 선보이며 여름 슈즈 시장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슈콤마보니의 ‘딜라이트 스니커즈’는 여름철에도 편하게 신을 수 있는 통기성 있는 소재와 가벼운 착화감의 운동화로 인기를 끌고 있다. 밝은 화이트·실버 색상과 리본 형태의 비즈 장식이 특징이며, 스포티하면서도 여성스러운 디자인으로 다양한 룩에 어울리는 아이템이다. 이 제품은 6월 3째주 기준 누적 판매율 80%를 기록하며
데일리뉴스국제섬유신문07-04 14:40 -
라코스테, 프렌치 감성 담은 스니커즈 ‘베이스샷 프로’ 출시
동일 라코스테(대표 배재현)가 전개하는 프랑스 패션 스포츠 브랜드 라코스테(LACOSTE)가 테니스의 스포츠 유산을 기념하며 클래식한 우아함을 현대적으로 풀어낸 스니커즈 ‘베이스샷 프로(Baseshot Pro)’를 출시했다.‘베이스샷 프로’는 프랑스 도시의 거리와 스포츠 문화에서 미니멀 클래식으로 자리매김했던 1996 년 출시된 아이코닉 코트화 ‘포르토피노(Portofino)’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하였으며, 어떤 스타일에도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담백한 디자인의 로우 프로파일 스니커즈로 완성되었다.부드러운 가죽 어퍼와 스웨이드 토박스
데일리뉴스국제섬유신문07-02 14:33 -
무신사, GS25 협력 확대… 1020 세대 패션·뷰티 공략
무신사가 편의점 업계 대표 브랜드 GS25와 패션에 이어 뷰티 카테고리까지 협업하며 1020 세대 젊은 고객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무신사는 이달부터 GS25 전용으로 선보인 캐주얼웨어 '무신사 스탠다드 익스프레스' 상품군을 확대한다. 여름 시즌을 겨냥해 쿨탠다드 티셔츠 2종과 △나일론 밴딩 쇼츠 △바스켓볼 스웨트 쇼츠 △복서 핏 스웨트 쇼츠 등의 상품이 추가된다. 신규 제품 5종 구매 시 무신사에서 9월까지 사용할 수 있는 최대 90% 혜택의 랜덤 쿠폰도 제공된다.무신사 스탠다드 익스프레스의 GS25 판매 점포도 확대한다. 지난 3
데일리뉴스국제섬유신문07-02 12:03 -
H&M, 프리미엄 유아복 전용 프랑스 첫 매장 출시
H&M은 갤러리 라파예트 파리 백화점 하우스만(Galeseries Lafayette Paris Haussmann)에 유아용 프리미엄 레이블 H&M Adorables 첫 번째 매장을 개장했다.이 유아복 전용 매장은 작년에 런던에서 H&M Adorables가 성공적으로 출시 된 후 프랑스에서 오픈한 최초의 H&M 전용 백화점 매장이다. 지난해 10월에 전 세계적으로 출시 된 H&M Adorables는 건강에 중점을 두고 신중하게 제작된 어린이를 위한 의류 및 액세서리 컬렉션으로 갤러리 라파예트 (Galeries Lafayette) 매장
지구촌 글로벌 뉴스국제섬유신문07-01 11:23 -
쉬인, 美·英 이어 홍콩 상장
로이터 통신에 의하면 ‘쉬인’이 공급망과 조달 방식에 대한 투자자의 감시를 완화하고 중국 본토와 신흥시장에서 신규 자본에 대한 접근성을 확대하기 위해 홍콩 상장을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쉬인’은 지난달 런던 기업공개(IPO) 계획에 대한 중국 규제 당국의 승인을 받지 못한 후 홍콩으로 상장 목표를 변경했다고 로이터 통신이 소식통을 인용해 보도했다. 그러나 이 번 상장 계획이 성공하면 홍콩 시장에 상당한 활력을 불어넣을 것이지만 이는 쉬인이 중국 기업이 아닌 글로벌 기업으로 자리매김하려는 노력을 더욱
지구촌 글로벌 뉴스국제섬유신문07-01 10:18 -
샤넬 ‘네버 올드’ 플랫폼 출범…순환경제 본격 추진
프랑스 럭셔리 하우스 샤넬이 폐기된 원단과 소재를 재활용해 고급 섬유 및 가죽 부품을 생산하는 Nevold(네볼드) 플랫폼을 공식 출범했다.네버올드(Nevold)는 영어 ‘never old’의 약자로 “한 번 쓰이고 버려지는 것이 아니라 다시 가치 있게 사용된다”는 철학을 담고 있다. 샤넬은 이 브랜드를 패션과 메티에다(장인기술) 부문 외의 ‘제3의 사업영역’으로 선포하며 독립적인 B2B 플랫폼으로 운영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특히 샤넬 사업부에 따르면 내부 실험실인 L’Atelier des Matières를 중심으로, 폐 트위드
지구촌 글로벌 뉴스조정희 기자06-20 07:00 -
노스페이스, ‘2025 키즈 서머 컬렉션’ 출시… 이른 무더위·장마 완벽 대응
영원아웃도어(대표 성기학)의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가 본격적인 여름철을 앞두고 ‘2025 키즈 서머 컬렉션’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일상은 물론 캠핑, 여행, 바캉스 등 다양한 야외 활동까지 폭넓게 커버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특히 점점 빨라지는 무더위와 길어진 장마, 국지성 호우에 대비할 수 있는 기능성과 활용도를 고루 갖춘 점이 눈에 띈다. ● 편안함에 스타일을 더한 셋업 하나로 여름 준비 끝!사랑스러운 우리 아이들의 시원하고 쾌적한 여름 패션을 책임지며, 캠핑이나 여행지에서도 활용하기 좋은 셋업 아이템이 한층 다
데일리뉴스국제섬유신문06-12 11:29 -
[5월 매출결산] 황제 업종 아웃도어도 숙였다
내수 패션 브랜드의 황제 아이템인 아웃도어 마저 극심한 매출 침체 현상을 보이고 있어 내수 경기 침체가 어느 정도 심각한 지 웅변으로 말해 주고 있다.본지가 긴급 조사한 유명 아웃도어 브랜드 9개 사의 올 1월부터 5월 말 현재(5월 25일 기준) 매출 실적에 따르면 난공불락 1위 브랜드인 노스페이스는 3879억 6100만 원을 기록, 작년 동기보다 1.3% 증가했다.그러나 아웃도어 브랜드 매출 순위 2위인 디스커버리는 5월말 기준 1430억 1500만 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19%나 급감했다.K2는 올 들어 5월 25일 기준 14
창간특집국제섬유신문06-05 1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