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섬유산업연합회가 오는 4월 22일 중국 상해마트에서 개최하는 '프리뷰인 상하이 2004' 전시회에 1월말 현재 100여개사(300부스)가 참가를 신청했다. 아직 유치목표인 500부스에는 못 미치지만 이달들어 소재업체를 비롯, 어패럴 메이커들로부터 참가 문의가 잇따르고 있어 목표달성이 낙관적이라는 설명이다.현재 참가를 확정한 업체 중 소재업체는 대우인터내셔날, 동일산자, 태창기업, 세계물산, 삼일방직, 달성견직, 삼일니트, 우원트레이딩, 화남섬유, 제일화성, 신흥직물, 영남방직 등이다. 또 의류업체로는 제일모직을 비롯 동일레나운, 쌈지, 예신퍼슨스, 성도, LG패션, 신원, 서울물산, 온앤온, 지에스지엠, 고아라, 디에스지 등이다.안영기 섬산련 부회장은 "중국내에 불고있는 한류열풍을 산업적으로 연계시켜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추진할 것"이라며 프리뷰인상하이 전시회를 통해 참가업체들이 실질적인 비즈니스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특히 섬산련은 디자이너 앙드레김과 한류스타 연예인 권상우 최지우 김재원 지성 왁스 NRG 등을 전시회 공식 홍보대사로 임명하고 행사기간 중 패션쇼와 이벤트 행사를 동시다발적으로 개최해 붐을 일으킨다는 계획이다.안 부회장은 "세계적인 시장으로 부상하고 있는 상해에서 범 업계 차원의 대규모 섬유·의류전시회를 개최함으로써 강력한 '코리아브랜드'의 이미지를 각인시키고, 이를 실질적인 비즈니스로 연결시키기 위해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프리뷰인상하이 행사를 개최한다"며 "붐업을 위해 현지 로드쇼를 비롯 연예인 축하공연, 앙드레김 패션쇼 등 화려한 이벤트와 함께 중국상해복장협회, 상해마트, KOTRA 등과 연계, 5만명 규모의 바이어를 유치하기 위해 총력을 경주하고 있다"고 말했다.이번에 참가하는 업체들은 전시회의 시즌컨셉인 '활력'에 초점을 맞춰 각사별 차별화 소재들을 다양하게 전시할 예정이다. '활력'은 폭력과 전쟁의 불안함, 침체되었던 경제의 우울함, 사회적으로 불안정함을 넘어 좀 더 밝은 미래를 향해 나아간다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한마디로 새로운 시대를 향한 힘찬 전진을 담은 주제어다.이번 전시회의 디자인 기획을 총괄하고 있는 패션정보기획사 FIN 관계자는 "인간의 내면에 내재되어진 밝고 활기찬 에너지를 2005 S/S시즌의 메인 컨셉으로 잡았다"고 밝혔다.색상은 그린, 라이트 블루를 메인 컬러로 선정해 경쾌함과 신선함, 안정감을 표현하는데 초점을 맞추었으며 소재는 기분 좋음과 아름다움, 편안함을 지향하면서 촉감과 경량감, 기능성을 강조한다. 여기에 부가적으로 절제되고 인간미 넘치는 장식감이 더해진다.또 스타일은 움직임에 의한 변화가 중요시되며, 복고풍, 우아함, 활동성, 단순함이 부각된다.'프리뷰인상하이 2004' 전시회에 참가하는 업체 중 시리즈로 각사별 출품소재 및 의류제품을 소개한다.제일화성기능성 직물 전문업체인 (주)제일화성(대표 양준모)에서 출품하는 'Thumb 프린트' 원단은 세계적인 화학회사의 투, 방습 필름을 공급받아 멤브레인 코팅방식으로 3Layer제품을 내수압 1만/㎠ 수준을 기록하는 혁신소재다. 이는 KS규격을 상회하는 것으로 내수압 14㎏, 투습도 3만(초산칼슘법), 그리고 10회 세탁후에도 내수압 10㎏, 투습도 70% 이상을 유지하는 첨단기능을 지니고 있다.이 제품은 한국원사직물시험연구원의 물성테스트를 거쳐 그 특성을 인정받았으며, 국방부의 기능성 군복에 대한 특성도 인정받았다.특히 제일화성이 보유하고 있는 그라비아 도트 코팅 설비는 기능성제품에서 요구되는 원단코팅의 좌, 중, 우의 편차를 3/1000㎜까지 조절할 수 있는 탁월한 기종으로 원단 전체면의 도포편차가 거의 발생하지 않는다.여기에 실용신안등록 제0219111호로 등록된 '박막 자동도포기의 나이프 자동복귀장치'를 접목시켜 RP 교환시 이음새 부분이 나이프를 통과할 때, 센서가 자동으로 작동하여 나이프를 들어서 이음새를 통과시킴으로서 작업의 효율화는 물론 전체원단의 균일한 도포성을 유지한다.이같은 특성과 우수성을 바탕으로 제일화성의 제품은 해외전시회(2002년: 미국 솔트레이크쇼, 2003: 중국 상해섬유대전)에 참가해 호평을 받은데 힘입어 이번에도 프리뷰인상하이 전시회에 연속 참가한다. 인체에 쾌적감과 무독성으로 땀을 많이 배출하는 스포츠, 레저용 의류소재로 인기를 얻고 있으며 가볍고 부드러운 터치는 독보적이라는 평가다.제일화성의 기능성 도포직물은 '하이플렉스', '조이풀', '제스포', '젬텍스' 등의 브랜드로 미국, 유럽, 일본 등 선진국에 수출되고 있으며 코오롱스포츠, 영원무역 등 내수시장에도 절찬리 공급중이다.동일레나운패션의류업체인 동일레나운은 이번 전시회에 자사 브랜드인 트래디셔널 캐주얼 '까르뜨블랑슈'와 여성복 '미끄마끄'를 출품한다▲까르뜨블랑슈먼저 여성라인의 경우 유러피안 트래디셔널의 소프트한 전통성을 바탕으로 트랜드를 재해석함으로써 엘레강스하면서 밝고 건강한 여성 이미지를 표현한다.이번시즌 컨셉의 키워드는 레트로무드, 밸류어블, 리파인드 등 3가지로 나누어 변치않는 가치를 소중히 하면서도 자신만의 새로운 스타일을 추구하는 26세 여성을 겨냥한다.소재 스타일 컬러 액세서리 등 코디의 기본을 컨트라스트 컨셉으로 설정해 편한 분위기와 유머러스한 요소를 제공한다.컬러감 있는 뉴트럴 무드가 기조를 이루며 깨끗한 빛의 화이트, 트루레드, 로얄블루, 액시드 옐로우, 애플그린 등의 색상이 사용된다.특히 피니싱 포인트로 표면광택을 위한 러스터 글리터링, 매트한 처리의 터치감, 표면 입체효과를 위한 크링클, 크리즈, 엠보싱 그리고 플라워 프린트& 옵티컬 프린트, 자수 등이 강조된다.고감도를 지향하는 40만원대 고가제품에서부터 매력적인 가격대까지 폭넓게 제안함으로써 다양한 가치를 제공한다.또 남성라인의 경우 자유로움과 고급감을 겸비한 기존 아웃도어 스타일 기조아래 정통성과 가치를 보다 젊은 감각의 세련되고 감성적인 모던 스타일로 재해석해 선보인다.사회적으로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는 적극적이고 활동적인 뉴서티층을 메인타겟으로 겨냥하지만 논에이지 개념의 20대에서 40대까지를 폭넓게 커버한다.이번시즌 테마로는 좀더 편안하고 안락함을 추구하는 질적인 삶에 대한 욕구와 함께 새로운 모던함으로 스포티브를 강조하며, 풍요로웠던 과거의 문화를 다시 한 번 돌아보며 동시대와 함께 믹스되어 새롭게 표현된다.그레이쉬하지만 밝고 환한 느낌으로 다가오는 부드러운 틴티드 뉴트럴컬러가 기조를 이루며, 활기찬 브라이트 컬러들이 시즌의 표정을 풍부하게 만들어간다.이번 시즌 강하게 대두되는 컬러는 옐로우, 특히 레몬과 같이 빛을 발하는 반짝이는 느낌의 옐로우가 중요하다.물을 연상케 하는 또는 하늘을 떠올리게 하는 블루 컬러들이 밝은 톤부터 다크한 톤까지 광범위하게 증가한다. 특히 물빛을 나타내는 아쿠아 컬러가 중요하게 나타난다.레드도 강하게 등장하며 원색적인 레드의 지속과 오렌지, 코랄의 영향을 받는다.▲미끄마끄프랑스어로 '자유로움'의 뜻을 지닌 '미끄마끄'는 고급스러움을 추구하는 여성리조트 타운웨어를 표방한다.이번시즌 테마는 믹스&매치(컬러), 컴포터블(패브릭), 스포티(스타일)등 3가지로 나누어 전개된다.-믹스&매치:파리감각의 클린&브라이트 컬러를 기본으로 다양한 컬러의 절묘한 믹스&매치를 추구하는 컬러캐릭터 브랜드를 지향한다.-컴포터블:활동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지향하는 30대 여성을 위한 컴포터블 피팅 감각에 디자인의 중점을 둔 캐주얼웨어 그룹이다.-스포티:경쾌하고 쉬크한 감각의 컬러 코디네이션을 제안하는 스포츠 엘레강스룩을 추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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