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류시험연구원(KATRI) 제20대 원장에 신동준 전 산업통상자원부 무역위원회 무역조사실장이 3월 6일자로 취임했다.

신 신임 원장은 서울대학교에서 언어학 학사, 행정대학원을 거쳐, 리즈대학교(영국)에서 커뮤니케이션학 석사학위를 취득했으며, 36회 행정고시를 통해 공직에 입문했다. 1994년 정보통신부를 시작으로 산업통상자원부 무역진흥과장, 중소기업청 중견기업정책국장, 코트라 방산물자교역지원센터장, 중소벤처기업부 옴부즈만지원단장, 산업통상자원부 무역조사실장 등을 역임하며 산업, 기술, 벤처, 무역통상에 관련된 정책 업무를 두루 경험했다.

신 신임 원장은 취임사에서 “지난 반세기 이상을 우리나라 산업발전의 역사와 함께하며 우리나라를 산업 강국, 수출 대국으로 성장하는데 많은 기여를 한 한국의류시험연구원에서 원장으로 일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어 “△혁신하는 조직, △소통이 원활한 조직, △고객을 최우선으로 하는 조직 이라는 세 가지 핵심 키워드를 통해 변화하는 환경에 적응하고, 지속가능한 성장을 도모하여 한국의류시험연구원이 글로벌 탑 티어 시험인증기관으로 도약할 수 있는 기반을 공고히 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