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5일~27일, 프랑스 파리 노르 빌 팽트 전시장
앞서 3월 2일 JEC 혁신상, 30개 업체 결선 진출

세계적인 복합소재산업전시회 JEC WORLD가 2023년 4월 25일부터 27일까지 프랑스 파리 노르 빌 팽트 전시장에서 개최된다. 총 115 개국, 약 1400 업체 참가, 관련 전문가 43,000 여명 방문 등 모든 벨류체인이 한 자리에 모여 엔드유저를 대상으로 전략적인 최신 역량과 혁신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각 관계자들과 네트워킹 및 아이디어 교환, 새로운 혁신사례를 공유하여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 창출 및 파트너쉽을 강화할 수 있는 최고의 기회가 될 것이다.

JEC WORLD 전시회의 여러 프로그램 중 하나인 JEC 혁신상은 복합소재 산업 주체 간의 성공적인 프로젝트 및 협력을 매년마다 축하하는 자리이다. 지난 25년 동안, 전 세계 1900개 이상의 회사가 JEC 혁신상 대회에 참가했으며, 그 중 214개의 회사와 527개의 파트너사는 복합 소재의 혁신과 생산적인 협업으로 빚어낸 탁월한 기술로 인정을 받았다. 올해도 복합소재 분야의 우승 업체들은 밸류체인내 파트너사와의 협업, 복합성 또는 프로젝트의 상업적 가능성과 같은 다양한 기준들을 바탕으로 상을 수여받을 것이다.

사전에 결정된 30명의 결선 진출 업체 중, 다음 11개 부문에서 각 한 명씩 우승자가 선정될 예정이다.

- 항공우주 부품
- 항공우주 프로세스
- 자동차 및 도로운송 디자인 파트
- 자동차 및 도로운송 프로세스
- 건축 및 토목공학
- 순환성 및 재활용
- 디지털, AI 및 데이터
- 장비, 기계 및 중공업 
- 해상 운송 및 조선
- 재생가능 에너지
- 스포츠,레저 및 레크리에이션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