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EKO TEX® 2023 신규 규정 및 새 인증 공개

새로운 인증 ‘오코텍스 유기면’ 유전자 변형면까지 걸러낸다

테스텍스코리아 “유럽의 까다로운 환경품질기준 추가, 신뢰를 더욱 공고히한다”

전세계 섬유 및 가죽 업계에 신뢰를 주는 친환경 국제 인증 OEKO-TEX®(오코텍스)의 기준이 2023년 4월부터 새롭게 업그레이드 된다.

지속적으로 높은 품질을 기반으로 쌓아온 신뢰를 바탕으로 OEKO-TEX® 협회는 해당 시험 기준, 한계값 및 인증 지침에 대한 변경사항을 다시 게시했다.

올해 개정된 신규 규정은 전환 기간을 거쳐 2023년 1분기에 시행된다.

가장 먼저, GoBlu의 BHive® 앱을 STeP에 통합시켜 선보인다.

이 앱을 통해 인증된 제조사는 글로벌 공급망에서 지속 가능성 요구사항과 화학 물질 관리를 확인할 수 있다. 새로운 OEKO-TEX® 유기농 면 인증은 2023년 4월부터 유기농 면제품의 신뢰할 수 있는 라벨을 검증할 것이다.

또한 OEKO-TEX®는 STANDARD 100, LEATHER STANDARD 및 ECO PASSPORT 인증을 위해 섬유, 가죽 및 신발에 PFAS/PFC(perfluorinated and polyfluorinated alkyl substances)의 사용을 일반적으로 금지했다. OEKO-TEX® ECO PASSPORT 인증이 추가 변경됨에 따라 2023년 4월부터 모든 생산 현장에서 자발적 자가 평가를 의무화한다.

새로운 통합: OEKO-TEX® SteP BHive®로 전환.

섬유 및 가죽 업계의 전문가와의 협력 및 교류는 OEKO-TEX® 협회에 매우 중요합니다. 지속 가능성 가속기인 GoBlu International Ltd.와 중요한 파트너십이 체결되었다.

GoBlu에서 개발한 BHive® 앱을 통해 제조사는 스마트폰을 통해 현장에서 사용되는 모든 화학 제품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고 각 브랜드 및 소매업체의 지속 가능성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제품을 결정할 수 있다. 모든 정보는 화학 물질 목록에 자동으로 기록되므로 브랜드는 투명하고 정확한 데이터에 직접 접속할 수 있다.

2023년 4월부터 OEKO-TEX® STeP 고객은 이 포괄적인 화학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하여 인건비, 시간 및 비용을 절감할 수 있으며, 이러한 지능형 시스템은 STeP 및 ZDHC MRSL과 같은 공인된 업계 표준을 준수한다.

새로운 인증 추가: OEKO-TEX® 유기농 면

가장 주목을 끄는 점은 유기농 면에 대한 오코텍스 인증 라벨을 적용하게 된다.

2023년 4월부터 새로운 OEKO-TEX® 유기농 면 인증은 유기농 면 섬유 제품의 신뢰할 수 있는 라벨에 초점을 둘 전망이다.

OEKO-TEX® 사무총장 Georg Dieners는 "점점 더 많은 소비자들이 지속 가능한 직물을 선호하고, 유기농 면에 대한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들의 라벨은 얼마나 신뢰할 수 있습니까?"라며 “샘플 재료의 정성적 DNA 분석(즉, 제품에 유전자 변형 면이 포함되어 있습니까, 예 또는 아니오?”라고 언급했다.

이 외에도 두 번째 단계는 면 제품에서 유전자 변형 면화의 비율을 결정하는 정량화가 포함한다. 목표는 생산을 확인하는 것뿐만 아니라 공급망을 통해 원재료를 추적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이에 대해 Georg Dieners는 "새로운 것은 공급망의 시작에서-면화가 종자에서 분리되는 조면 단계에서 유전자 변형 면화를 확인하기 시작한다는 것이다. 그러면 모든 단계에서 상품의 흐름을 따라갈 수 있다."고 설명했다.

OEKO-TEX® ECO PASSPORT: 향후 자가 평가 의무화와 ZDHC 변경 적용

OEKO-TEX® ECO PASSPORT 인증은 필수 CAS 번호 심사 및 실험실 분석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자가 평가와 고객사 현장 방문은 자발적이었다. 현장 방문은 추후 공지가 있을 때까지 자발적으로 유지되지만 자가 평가는 2023년 4월부터 모든 고객사의 생산 현장에서 의무화된다. ‘

2023년 4월 1일 이후에 발급된 모든 인증에는 유효한 자가 평가가 수반되어야 한다. 기존 고객의 경우 전환 기간이 있다.

OEKO-TEX®는 STANDARD 100, LEATHER STANDARD 및 ECO PASSPORT 인증을 위해 섬유, 가죽 및 신발에 PFAS/PFC (perfluorinated and polyfluorinated alkyl substances)의 사용에 대한 일반적인 금지를 발표했다. 이는 ZDHC 제조 제한 물질 목록(ZDHC MRSL) 버전 3.0 및 새로운 적합성 지침 2.0에 부합한다. ECO PASSPORT는 모든 고객의 원활한 전환을 보장하기 위해 2023년 2월에 모든 고객에게 원활한 전환을 보장하기 위해 이러한 요구 사항을 준수할 것이다.
 

**STANDARD 100, LEATHER STANDARD 및 ECO PASSPORT 한계값 목록 변경

기존 관찰 중이었던 부록 4 및 6의 클로로탈로닐과 같은 STANDARD 100, LEATHER STANDARD 및 ECO PASSPORT 인증에 추가 살충제가 추가되었다. 또한, 세 가지 물질은 인체 건강과 환경에 심각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고위험성 물질(SVHC)로 재분류되었다. 일반적으로 특정 물질에 대한 엄격한 요구 사항을 적용하면 환경, 근로자 및 소비자에 대한 노출이 줄어 든다.

관찰중인 새로운 항목

2023년에도 OEKO-TEX®는 최신 과학적 발견과 관련 규격과의 적합성을 바탕으로 다양한 물질을 지속적으로 추적할 예정이다. 이는 주로 산화방지제 드로메트리졸과 N-ethyl-2-pyrrolidone 화합물에 관한 것이다.

2023년 신규 규정은 OEKO-TEX® 인증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에서www.oeko-tex.com/news.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상세한 웨비나는 2023년 1월 23일에 제공됩니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seoul@testex.com 또는 822-563-6388.

<OEKO-TEX® 소개>

30년 동안 OEKO-TEX®는 섬유 및 가죽 업계의 기업이 제조 공정을 투명하고 지속 가능한 제조 공정 최적화를 위해 사용할 수 있는 표준화된 해결책을 제공해 왔다. OEKO-TEX®는 과학적 원리를 바탕으로 고품질의 안전하고 지속 가능한 제품을 시장에 출시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현재 100개국 이상의21,000개의 제조업체, 브랜드 및 무역 회사가 OEKO-TEX®와 협력하고 있다. 동시에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소비자가 OEKO-TEX® 라벨을 책임 있는 구매 결정의 지침으로 사용한다. OEKO-TEX®가 인증한 제품 및 공급업체는 www.oeko-tex.com/buying-guide 의 OEKO-TEX® 바잉 가이드에서 www.oeko-tex.com/buying-guide 온라인으로 확인할 수 있다.

 

 

조정희 fashion-news@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