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섬유패션산업연합회 최홍석 상근부회장 축사를 필두로, 각계 축사 쏟아져
시상식, 제22회 국제 예술 의상전 동시개최 등 센터 내 다양한 볼거리 제공
부산 지역 패션 공모전의 새로운 가치창조를 위한 입지 마련

부산섬유패션산업연합회 최홍석 상근부회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부산섬유패션산업연합회 최홍석 상근부회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부산패션비즈센터는 사단법인 한국패션조형협회와 함께 디지털 시대의 다양한 패션 프레젠테이션 매체 발굴 및 방향 제시를 위한 ‘K-패션프레젠테이션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시상식은 지난 19일 부산시 동구 부산패션비즈센터 1층 전시장에서 진행됐으며, 우수 출품작에 대한 시상과 우수 수상작 총 10점의 작품전시가 12월 28일까지 이루어졌다.

‘K-패션프레젠테이션 공모전’은 자유로운 주제로 패션일러스트레이션, 패션사진, 패션필름의 총 3가지 분야를 나눠 신청받았으며 전국 각지의 대학생 및 일반인을 비롯한 150여작품이 접수되는 등, 올해 처음 개최했음에도 불구하고 패션프레젠테이션 기술의 경연장으로 그 입지를 확고히 다졌다.

또한, 학계 및 산업계 패션전문가, 디자이너 및 인플루언서 등 외부 전문가의 엄격한 심사를 통해 출품작 중 패션의 표현성, 창의성, 심미성, 완성도, 현재 트렌드 경향 및 작품 규격 적합성 등의 까다로운 심사를 거쳐 총 10점(대상 1점, 최우수 3점 및 우수 6점)의 시상작을 선정했다.

부산패션비즈센터 김용 센터장은 “디지털어스 시대 전환기를 맞이하여 패션프레젠테이션 매체 발굴과 패션활동의 방향제시를 위한 출품작가들의 생각에 깊은 감명을 받았다”며, “패션과 관련된 여러 주제와 생각들을 누구나 자유롭게 표현하고 제시할 수 있는 공감과 소통이 장을 마련하는데 부산패션비즈센터가 앞장설 것이며, 한국패션조형협회와의 긴밀한 업무협조를 통해 앞으로도 다양한 패션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예정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