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패션(대표 이수호)의 신사복이 '2004 국가고객만족도(NCSI)'와 2004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조사에서 각각 남성정장부문 1위를 차지하는 쾌거를 올렸다.먼저 NCSI 조사에서는 ▲전반적 만족도 ▲구입 전 기대 대비 만족도 ▲이상 대비 만족도 등 세 가지 항목의 만족도를 종합적으로 측정해 1백점 만점을 기준으로 점수화, 순위를 매기는 방식이다. LG 패션은 이번 조사에서 총점 73점으로 1위를 차지했다. LG패션은 지난 98년 NCSI 단독 1위를 차지한 이후, 2001년에는 제일모직과 함께 공동 1위를 기록한 바 있다.또 LG패션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선정 '2004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남성정장 부문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KCSI는 한국 산업의 각 산업별 상품,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만족도를 나타내는 지수로 1992년부터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한국 산업의 특성을 감안해 개발한 한국형 고객만족도 측정 모델이다. 이 KCSI 지수는 전반적 만족도(40%)와 요소 만족도(40%), 재구입 의향율(20%)을 가중 평균치로 산정한다.이번 조사에서 LG패션은 전체 산업 KCSI의 평균 점수 61.6점보다 높은 점수인 67점을 획득해 1위를 차지했다.이같은 쾌거는 우수한 품질과 차별화 된 서비스로 '고객을 위한 가치 창조'의 경영 이념을 실천해 온 결과로, LG 패션이 고객들로부터 깊은 신뢰를 받고 있음을 보여준다.그 동안 LG패션은 對 고객 서비스의 질을 높이기 위해 2001년부터 CRM 시스템을 단계적으로 구축, 운영하고 있으며 2000년부터 브랜드별 BPU와 지점 마케팅 담당자가 고객 만족 중심 마케팅 활동을 펼치는 등 한 차원 업그레이드된 고객 만족 활동을 전개해 오고 있다. 특히 '좋은 옷은 공장에서 나온다'는 신념으로 세계적 수준의 신사복 공장을 운영해 오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기술 투자와 품질 혁신활동을 멈추지 않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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